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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과학교육원, 과학으로 소통하고 융합하다
자연과학교육원, 과학으로 소통하고 융합하다
[한국Q뉴스]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자연과학교육원은 8일 11월에 개최될 전국 청소년과학페어를 앞두고 지난 7월부터 과학토론 및 융합과학 분야 참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사전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컨설팅은 학생들의 과학적 사고력 증진과 실전 대비 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전국대회 참가자로 선발된 6팀 12명의 초·중·고등학교 학생을 각각 4회에 걸쳐 운영되고 있다.
컨설팅은 △과학토론의 논리적 구성 △융합과학 주제에 관한 탐구 방향 설정 △발표 △팀워크 훈련 등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컨설턴트는 대회운영 및 컨설팅 경험이 풍부한 과학교사들이 참여해 참가 학생들의 이해도와 실전 감각을 높이기 위한 맞춤형 피드백을 제공한다.
지성훈 자연과학교육원장은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힘들게 이루어지는 청소년과학페어 컨설팅에 참여하는 학생과 컨설팅교사의 노력이 결실을 맺을 수 있기를 바라며 무엇보다 과학적 호기심과 탐구하는 분위기가 확산되어 내년에는 더 많은 학생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했다.
2025-08-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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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북교육청, 권역별 진학 워크숍으로 지역별 밀착 지원
충북교육청전경(사진=충북교육청)
[한국Q뉴스] 충청북도교육청은 8일부터 오는 20일까지, 4개 권역 일반고 및 특목고 3학년 부장 및 담임교사 등 희망 교원 400여명을 대상으로 ‘2025. 찾아가는 권역별 진학 워크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도내를 4개의 권역으로 나눠 △8일 제천·단양 권역은 제천 그랜드 컨벤션 △12일 청주·중부 권역은 청주 S컨벤션 △14일 충주 권역은 충주 더 베이스호텔 △20일 남부 권역은 영동 아모르아트에서 진행된다.
권역별 워크숍은 △2025 충북 대입 결과 분석 △2026 대입 수시 지원 방안 △2026 수시 원서 상담 실습 등으로 운영하며 중등 교원의 진학 상담 역량 강화로 이어져 지역별 단위 학교의 진학 지도를 밀착 지원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미숙 중등교육과장은 “2026 대입에는 수험생 증가와 전공자율선택제 확대, 의과대학 정원 회귀로 인한 여러 변수가 있지만 해당 워크숍을 통한 전국적 데이터 공유와 함께 충북 도내 고3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수시 지원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충북교육청은 단위학교와 함께 오는 8월 18일부터 9월 12일까지 4주간 2026 대입 수시집중상담기간을 운영해 일반고 및 특목고의 진학 지원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2025-08-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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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교육청, 행복마을학교 청소년자치배움터 연합 캠프 개최
경남교육청, 행복마을학교 청소년자치배움터 연합 캠프 개최
[한국Q뉴스] 경상남도교육청은 7일부터 8일까지 1박 2일 동안 경상남도교육청 진로교육원에서 ‘행복마을학교 청소년자치배움터 연합 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에는 지역별 행복마을학교 청소년 동아리에 소속된 중·고등학생 90명과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는 길잡이 교사, 행복마을학교 파견 교사 35명 등 총 125명이 참여했다.
행복마을학교는 ‘학교와 지역의 유휴공간을 활용해 마을교육공동체가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열린 배움터’로 6개 지역 9곳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활동을 기획하고 자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소년자치배움터를 운영하고 있다.
‘내가 좋아하는 것으로 세상을 이롭게 하는 자립과 공존’을 주제로 열린 이번 캠프는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한 민주적 배움의 장으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자치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다.
행사는 △지역별 자치배움터 상반기 활동 공유 △진로교육원과 연계한 지역 문제 해결 체험 △세상을 이롭게 하는 청소년 창업 △청년 지도자와 함께하는 진로 이야기 △자치 활동을 통한 자립과 공존의 힘 키우기 등으로 진행된다.
행사 첫날, ‘진로교육원과 연계한 지역 문제 해결 체험’ 프로그램은 자치 활동과 진로 설계를 융합해 청소년이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세상을 이롭게 하는 청소년 창업’ 프로그램에서는 청소년이 동아리 활동 경험과 진로교육원 체험을 바탕으로 지속가능경영 창업계획서를 작성하고 모의 투자 활동까지 펼쳐 창의적 사고와 실천력을 높였다.
이어서 행사 둘째 날은 청년 지도자와의 진로 대화 시간도 마련돼 다양한 삶의 이야기를 나누며 자신의 진로를 구체적으로 설계해 보는 뜻깊은 시간을 보낸다.
캠프의 여는 마당, 꿈·끼 공유 마당, 마무리 마당은 모두 지역별 청소년 자치회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해 참가자들의 자율성과 공동체 역량을 더욱 강화한다.
마지막으로 하반기 자치 활동 과제를 함께 선정하고 실천을 다짐하며 캠프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캠프에 참가한 한 학생은 “행복마을학교 자치 동아리 활동을 통해 삶을 주도적으로 설계하는 힘을 키우고 있다 이번 캠프는 내가 좋아하는 일로 공동체에 기여하는 삶의 가치를 되새기게 해주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보상 학교혁신과장은 “청소년들이 자율적인 자치 활동을 경험하며 자립심을 기르고 타인과 협력하는 과정에서 공존의 가치를 배웠으면 한다”며 “이번 캠프가 민주 시민으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5-0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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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교육청, 인공지능 활용 미래교육 방향 모색
경남교육청, 인공지능 활용 미래교육 방향 모색
[한국Q뉴스] 경상남도교육청은 7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도내 교원과 교육전문직원 150여명이 참여한 ‘2025년 행복학교 포럼’을 열었다.
행복학교는 2014년부터 경남교육청이 추진해 온 혁신 교육 모델로 배움 중심의 수업, 민주적 학교문화, 지역사회 연계 활동을 바탕으로 ‘학교다운 학교’를 실현하고자 하는 경남교육의 핵심 사업이다.
이번 토론회는 행복학교의 철학과 실천 사례를 공유하고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해 지속 가능한 미래 교육 모델을 함께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발표 중심의 일방향 형식을 벗어나, 협의와 상호작용이 이루어지는 ‘열린 소통의 장’ 으로 구성됐다.
기조 강연에서는 연세대학교 함영기 비전임 교수가 ‘인공지능 시대, 인간의 역량을 다시 묻다’를 주제로 발제했다.
이어진 주제 토론에는 초등, 중등 교사와 예비 교사 3명이 토론자로 참여해 행복학교 철학에 기반한 수업 혁신을 중심으로 인공지능의 교육적 활용 가능성과 우려를 함께 짚었다.
이들은 수업 설계 과정에서의 고민과 경험을 공유하며 인공지능을 배움의 도구로 활용해 협업을 촉진할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해 발표했다.
상호 토론 시간에는 발제자, 토론자, 청중 간 열띤 논의가 펼쳐졌다.
참가자들은 사전 질문과 현장 질의를 통해 인공지능 활용에 대한 기대와 우려, 교육 현장에서의 실제 적용 가능성 등을 자유롭게 나누었다.
마지막 청중 토론에서는 약 150명의 참석자가 원탁 모둠을 구성해 수업 사례를 공유하고 인공지능 활용 역량과 더불어 학습자에게 가장 중요한 ‘윤리적 감수성’을 어떻게 기를지에 대해 깊이 있게 논의했다.
특히 인공지능 활용 수업에서 나타날 수 있는 정보 편향성과 윤리 문제 등 현실적인 쟁점을 중심으로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했다.
행복학교의 관리자, 교사, 교육전문직이 함께 참여해 인공지능을 협력과 탐구의 도구로 활용할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했다.
김보상 학교혁신과장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행복학교가 유네스코 ‘2050 미래교육 보고서’에서 제시한 디지털 격차 해소에 대한 실천적 대안을 찾고자 한다”며 “인공지능을 단순한 기술로 받아들이기보다 배움의 도구로 활용해 비판적 사고 소통, 협업을 강화함으로써 행복학교의 지속 가능성을 확장하고 나아가 새로운 미래교육의 이정표를 세우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2025-0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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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교육청, 9월 1일 자 교육공무원 453명 인사 단행
경남교육청, 9월 1일 자 교육공무원 453명 인사 단행
[한국Q뉴스] 경상남도교육청은 7일 유 · 초 · 중등 교장급, 교감급, 교사 등 교육공무원 453명에 대한 2025년 9월 1일 자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경남교육청은 이번 인사에 대해 “경남교육은 교육의 공공성 확대를 위한 다양한 혁신과 아이들이 주체가 되어 만들어 가는 삶의 행복이 곧 우리의 미래라는 원칙 아래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며 “특히 이번 정기인사는 학생 개별 맞춤형 수업을 위한 미래교육, 경남형 공동학교 운영, 지역 맞춤형 돌봄체계 구축, 교직원 전문성 신장을 위한 연수 지원 등 교육의 공공성과 지역 기반 학교 운영을 실현하기 위한 지원 행정 강화에 중점을 두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기관별 업무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적재적소에 배치하고자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인사의 주요 방향은 다음과 같다.
본청에는 폭넓은 교육 행정 능력과 실무 경험을 갖춘 장학관과 교장을 과장으로 임용했으며 직속 기관 및 교육지원청 장학관은 교육 정책에 대한 전문성과 함께 실무 중심의 역량을 고려해 선발했다.
특히 본청은 학교 교육과정과 현장 중심 교육을 더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교육공동체와 소통하며 협력할 수 있는 인재를 부서 과장으로 전보 또는 임용했다.
2명의 직속기관장은 각 기관의 특성에 부합하는 전문성과 경험을 갖춘 적임자를 임용했으며 4명의 교육장은 지역 특성과 교육 현안에 대한 높은 이해와 풍부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교육현장을 지원할 수 있는 인물을 발탁했다.
본청, 직속 기관, 교육지원청의 장학관 및 교육연구관은 전문성과 실무형 업무 추진 능력을 겸비한 인재를 선발해 현장 지원 체계를 더욱 견고히 구축하고자 했다.
주요 인사 내용으로는 교육연수원장에 공효순 본청 중등교육과장, 경남수학문화관장에 황성효 본청 창의인재과장, 본청 학교혁신과장에 구현숙 초등교육과 장학관, 본청 중등교육과장에 강인수 명곡여자중학교장, 본청 창의인재과장에 김지연 마산구암고등학교장, 본청 체육예술건강과장에 김태정 삼천포중앙여자중학교장을 각각 발령했다.
또한 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김해교육장에 안경애 김해교육지원청 교육지원국장, 거제교육장에 김보상 본청 학교혁신과장, 의령교육장에 서회영 미래교육원 인재개발부 부장, 합천교육장에 최인용 본청 체육예술건강과장을 발령했다.
학교장 전보는 원활한 순환 전보 원칙에 따라 이뤄졌으며 교육 현장의 안정과 미래교육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추진됐다.
교육전문직원을 포함한 교장·교감급 관리자 인사는 유치원 원장급 10명, 초등 교장급 125명, 중등 교장급 105명, 유치원 원감급 23명, 초등 교감급 85명, 중등 교감급 89명, 유치원 교사 1명, 초등교사 15명 등 모두 453명이 승진, 전보, 전직 또는 신규임용으로 근무지를 이동했다.
유치원 원장급 인사는 △원장 중임 1명 △원장 전보 6명 △원감에서 원장 승진 3명이다.
초등 교장급 인사는 △교장·장학관에서 교육장, 본청 과장 4명 △장학관에서 교장 9명 △교장에서 장학관 8명 △장학관 전보 4명 △장학관 직무대리에서 장학관 1명 △교감에서 장학관 1명 △교장 중임 13명 △교장 전보 38명 △교감에서 교장 승진 42명 △장학사에서 교장 4명 △공모교장 1명이다.
중등 교장급 인사는 △교장·장학관에서 교육장, 직속 기관장, 본청 과장 6명 △교장에서 지원청 국장 및 직속기관 부장 전직 2명 △교육전문직에서 교장 전직 14명 △교장 전보 25명 △교장 국립 전출 1명 △장학관 전보 2명 △교감에서 교장 승진 32명 △교장 중임 12명 △장학사에서 장학관 승진 10명 △장학사에서 장학관 직무대리 1명이다.
유치원 원감급은 △원감 전보 4명 △장학사 전보 5명 △교사에서 원감 승진 5명 △교사에서 장학사 전직 9명이다.
초등 교감급은 △교감 전보 19명 △장학사에서 교감 전직 3명 △교사에서 교감 승진 47명 △장학사 전보 8명 △교감에서 장학사 전직 1명△교사에서 장학사 전직 7명이다.
중등 교감급은 △교감 전보 11명 △교사에서 교감 승진 38명 △장학사 전보, 전직 16명 △교감에서 장학사 전직 3명 △교사에서 장학사 전직 15명 △장학사에서 교감 전직 6명이다.
교사 인사는 유치원 교사 1명, 초등교사 16명으로 17명이다.
박종훈 교육감은 “교육은 멀리 가야 하는 일이자 함께 가야 하는 길이다”며 “앞으로 경남교육은 아이들과 교사를 지키고 교육공동체의 삶을 변화시키는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25-0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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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교육청, 전국 최초 ‘다문화 인재 전형’ 초등교사 신규 임용
전라남도교육청전경(사진=전남도교육청)
[한국Q뉴스] 전라남도교육청은 ‘다문화 인재 전형’을 통해 선발된 초등교사 2명을 포함해 총 43명의 교사를 9월 1일 자로 신규 임용했다.
이는 2025학년도 초등교사 임용시험에서 전국 최초로 신설된 ‘다문화 인재 전형’의 첫 결실이다.
‘다문화 인재 전형’은 전남 지역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교육대학교에서 교사 자격을 취득한 인재를 선발해, 전남 교사로 임용하는 지역 맞춤형 교원 임용 제도다.
이 전형은 전남의 교육 여건과 지역 특색을 반영해 교단의 다양성과 포용성을 확대하고 전남 특성에 맞는 이주배경학생의 진로·진학 실행의 성공적 모델 마련을 목적으로 신설됐다.
실제로 2024년 기준 전남의 이주배경학생 비율은 전체 학생의 약 6.43%에 이르며 해마다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이다.
동시에 전남은 학령인구 감소와 교육 소멸 위기에 직면해 있어 지역 기반의 교사 확보는 교육 지속 가능성 확보를 위한 핵심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이번 다문화 인재 전형은 이러한 현실을 반영한 대응책이자 전남 출신 인재가 다시 전남에서 교사로 성장하고 정주하도록 유도하는 구조를 제도화한 사례다.
이번에 신규 임용된 초등교사 2명은 모두 전남 이주배경가정에서 성장해 교육대학교에 진학한 뒤 ‘다문화 인재 전형’을 통해 최종 합격한 인재들이다.
이들은 이주배경학생 비율이 높은 지역의 초등학교에 배치돼 일정 기간 의무적으로 복무한다.
신규 교사들이 이주배경학생의 문화와 삶을 깊이 이해하고 소통함으로써 보다 효과적인 학습 지원은 물론, 이들의 진로와 성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전남교육청은 앞으로 다문화 인재 전형 교사의 교직 적응을 돕기 위해 멘토링과 관련 연수를 확대하고 다문화교육 정책학교와 연계한 지원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해 제도의 실효성을 높일 계획이다.
김대중 교육감은 “다문화 인재 전형은 교육현장의 다양성을 넓히는 동시에, 지역 맞춤형 교원 확보 전략으로서 큰 의미가 있다”며 “전남에서 자란 교사가 다시 전남의 아이들을 가르치는 구조는 지속가능한 지역 교육을 실현하는 데 핵심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2025-0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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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교육청, 인공지능 기반 채용 대비 교원 취업 지원 역량 키운다
경기도교육청, 인공지능 기반 채용 대비 교원 취업 지원 역량 키운다
[한국Q뉴스] 경기도교육청은 7일 의정부공업고등학교에서 학생의 성공적인 사회 진출 지원을 위한 ‘2025 인공지능 기반 역량 검사 교원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기업의 역량 중심 채용 전환과 인공지능 면접 도입 기업 증가 흐름에 따라 교원의 인공지능 면접 코칭 역량을 높이고 학생 맞춤형 취업 지원 방안 강화를 위해 마련했다.
주요 내용은 인공지능 기반 △채용 플랫폼 활용 △역량 검사 및 채용 사례 △직무역량 진단 기본 등 교원의 실전 활용법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도교육청 진로직업교육과 김혜리 과장은 “미래 사회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역량 평가가 더욱 중요해질 것”이라며 “교원들이 인공지능 기반 역량 검사 도구를 능숙하게 다루고 학생의 강점을 최대한 이끌어 실질적인 취업 경쟁력을 높이도록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2025-0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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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정보 거버넌스 구축, 기록원과 도의회 한뜻 모아
교육정보 거버넌스 구축, 기록원과 도의회 한뜻 모아
[한국Q뉴스]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이 지난 6일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안광률 위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과 주요 업무 및 현안 공유를 위한 자리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의 주요 기능과 운영 현황을 파악하고 정보화 정책 추진 방향과 체계적인 시스템 구축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록원은 이날 안 위원장에게 △전산 인프라 △정보보안시스템 △공공기록물 관리 체계 △주요 사업추진 현황을 소개했다.
이어 직원들과 대화를 통해 현장 목소리를 전달하고 정책 지원이 필요한 사항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 안 위원장은 “디지털 환경에 맞는 정보관리 체계 전환과 안전하고 효율적인 시스템 구축을 통해 교육행정 신뢰도를 높여야 한다”고 말했다.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 정수호 원장은 “앞으로도 경기도의회와 긴밀히 협력해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고 전했다.
2025-0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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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 교사, 학부모의 디지털 동행, 미래를 함께 만든다
학생, 교사, 학부모의 디지털 동행, 미래를 함께 만든다
[한국Q뉴스] 경기도교육청이 7일 경기에듀테크소프트랩에서 ‘읽고 보고 생각하는 디지털 리터러시 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도내 학생, 학부모, 교사 100여명이 참여했으며 체험 중심 디지털 시민교육을 통해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디지털 활용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했다.
주요 내용은 △디지털 시민교육 정책 소개 및 체험 △디지털 리터러시 사전 진단 및 요구 측정 △학생, 학부모, 교사 대상 디지털 리터러시 프로그램 운영 등이다.
체험 중심으로 기획된 이번 캠프는 △ 에듀테크 활용과 디지털 윤리 △ 자녀와의 디지털 소통 및 정보 활용 △ 디지털 세상 속 비판적 사고 및 문제 해결 능력 등 미래 사회에 필요한 다양한 디지털 역량 함양에 중점을 뒀다.
도교육청 디지털교육정책과 김태석 과장은 “이번 캠프는 디지털 실천 역량을 키우는 계기가 됐으며 격차 해소에도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건전한 온라인 문화 정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디지털 시민교육을 확산하겠다”고 밝혔다.
2025-0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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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교육청 마스코트 ‘아이냥’ 3차원으로 깨어나다
경남교육청 마스코트 ‘아이냥’ 3차원으로 깨어나다
[한국Q뉴스] 경상남도교육청은 8일 ‘세계 고양이의 날’을 맞아 공식 마스코트 ‘아이냥’의 3차원 이미지를 처음으로 공개하고 누구나 경남교육청 공식 블로그에서 무료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도록 배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이냥’은 경남교육청이 추구하는 핵심 가치인 ‘아이좋아’를 바탕으로 탄생한 고양이 캐릭터다.
‘아이좋아’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교육’, ‘나가 좋아지는 교육’, ‘감탄이 나오는 교육’을 뜻하며 학생·교직원·학부모 모두가 함께 웃을 수 있는 경남교육을 상징한다.
아이냥은 이러한 가치를 시각적으로 표현하고자 ‘아이좋아 경남교육’의 대표 색상을 반영한 4가지 색상의 머플러를 착용하고 있다.
해당 캐릭터는 지난 2019년 경남교육청 마스코트 제작 전담팀을 통해 개발됐으며 이후 이모티콘, 인형탈, 인형 등 다양한 형태로 활용 범위를 넓혀왔다.
각종 행사, 홍보물, 교육 콘텐츠에서 꾸준히 활용되고 있고 학생·교직원·학부모뿐 아니라 도민과도 친숙한 이미지를 형성해 공공 캐릭터로서의 역할을 확대하고 있다.
이번 3차원 이미지 배포는 아이냥 캐릭터의 활용도를 더욱 높이기 위한 시도로 저작권과 특허권 등록을 바탕으로 공공 캐릭터의 체계적인 관리와 확장성을 강화하는 표준 사례가 될 것으로 보인다.
경남교육청은 하반기 중에 열쇠고리을 비롯환 실용적인 기념품도 제작할 계획이며 학교 현장과 교육지원청을 중심으로 배포할 예정이다.
최근에는 아이냥을 활용한 콘텐츠가 교육 현장 안팎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경남교육청 인스타그램에 게시된 짧은 동영상 콘텐츠는 누적 조회 수 30만 회를 넘기며 캐릭터의 친근한 매력과 교육청 정책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한 대표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교육공동체의 투표 참여를 독려하는 캠페인에서도 아이냥을 활용해 투표 용지 인증 사진을 촬영·공유하는 활동을 전개했다.
경남교육청은 앞으로도 아이냥 캐릭터를 중심으로 교육 정책에 대한 공감과 참여를 이끌어내는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홍보·참여·실천이 연결된 유의미한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2025-08-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