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NEWS
-
신동헌 광주시장, 중대물빛공원 일원 문화시설 건립 추진
신동헌 광주시장, 중대물빛공원 일원 문화시설 건립 추진
[한국Q뉴스] 광주시가 중대물빛공원 일원에 야외 공연장과 복합문화시설 건립을 추진한다.
시는 ‘활력 넘치는 문화도시 광주구현’을 위해 중대물빛공원 일원에 야외 공연장과 복합문화시설 건립에 따른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용역을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10월부터 3개월간 진행한 이번 용역은 기존 광남동 공공청사 입지 예정지였던 중대물빛공원 일원 1만9천202㎡ 부지에 야외공연장, 피크닉장, 복합문화시설, 주차장 등 문화시설 조성 계획을 담았다.
현재 광남동 일대는 급속한 인구 유입이 지속되고 있으나 그에 따른 문화인프라가 부족해 주민들의 기반시설 요구가 높은 지역이다.
이에 따라 문화시설 조성이 완료되면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 복지와 안락한 휴게 공간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신동헌 시장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께 활력 넘치는 광주시를 만들기 위해 아낌없는 문화정책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며 “중기지방재정계획 수립 및 지방재정투자심사 등 행정절차를 거쳐 문화시설 건립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1-02-09
-
광주시, 설 연휴 수질오염사고 예방 특별 감시
경기도_광주시청
[한국Q뉴스] 광주시는 설 연휴기간 중 환경오염물질 불법배출을 예방하기 위해 수질오염 예방 특별 감시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특별 감시는 설 연휴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대한 관리감독이 소홀한 틈을 이용해 폐수배출 사업장의 환경오염물질 불법배출을 예방하기 위한 것으로 연휴 전·중 2단계의 특별 감시를 실시한다.
시는 설 연휴 전 환경오염 사전예방을 위해 폐수배출업소에 사전 계도와 자율점검 협조를 당부하며 오염우심지역·사업장 및 주요하천에 대한 순찰활동을 강화하고 폐수 다량배출 및 중점관리 업체 13개소에 대해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또한, 연휴 중인 11일부터 14일까지는 수질정책과에 상황실을 운영해 주민들의 환경오염행위 신고를 처리함은 물론 대형 수질오염 사고 예방으로 수질오염원 차단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설 연휴가 지난 15일부터 19일까지는 연휴 기간 중 가동을 중지했던 폐수배출시설과 방지시설이 정상 운영될 수 있도록 취약업체를 대상으로 기술지원을 실시할 방침이다.
2021-02-09
-
광주시 청소년지원센터, 2021년 1차 검정고시 지원
광주시 청소년지원센터, 2021년 1차 검정고시 지원
[한국Q뉴스] 광주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관내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1년 1차 검정고시를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꿈드림은 2월 15일부터 19일까지 응시원서 접수지원과 4월 10일 검정고시 응시일에는 시험장 이동차량 지원을 한다.
또한, 학습지원 교실인 해봄교실에서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검정고시 온라인 특강을 운영한다.
검정고시 온라인 특강은 3월부터 운영 예정이며 각 과목별 전문 강사진을 통해 실시간으로 운영되며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광주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2021년 1차 검정고시를 대비해 학습방법 코치와 기초학습 멘토링 지원 및 교재지원, 온라인 수강권 지원, 합격 응원 등 학교 밖 청소년의 학습목표 달성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할 예정이다.
꿈드림을 통해 검정고시에 합격한 학교 밖 청소년은 2018년 120명, 2019년 163명, 2020년 176명에 달하고 있다.
2021-02-09
-
광주시, 2021년 전기이륜차 민간보급사업 공고
경기도_광주시청
[한국Q뉴스] 광주시는 수도권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9천18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2021년도 전기이륜차 민간보급사업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보급될 전기이륜차 대수는 51대이며 최대지원액은 경형 150만원, 소형 260만원, 중형 290만원, 대형·기타형 33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이전 광주시에 주소를 두거나, 공고일 이후 주소를 이전해 3개월이 경과된 시민 또는 광주시 소재 기업, 법인, 사업자, 단체이다.
접수는 오는 15일 오전 9시부터 시작하며 이륜차량을 구매하려는 자는 제조·판매 대리점을 통해 신청서 및 구매계약서를 작성하고 제조·판매 대리점은 신청서 주민등록등본 또는 사업자등록증을 저공해차 구매지원시스템에서 광주시 담당자에게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지원방법과 신청서류는 광주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1-02-09
-
철산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맞이 사랑의 떡국떡·김셋트 전달
철산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맞이 사랑의 떡국떡·김셋트 전달
[한국Q뉴스] 광명시 철산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설 명절을 맞이해 8일 관내 저소득 어르신가구를 위한 사랑의 떡국떡 · 김셋트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철4사랑회의 경기도공동모금회 지정기탁금으로 마련된 것으로 저소득 어르신 40세대에 각 가구당 떡국떡과 김선물 셋트를 전달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재서 위원장은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어려운 이웃들이 명절만큼은 조금이나마 따뜻하고 풍요롭게 보낼 수 있고 정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과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마을 공동체를 만들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며 관내 복지소외계층에게 위원들의 따뜻한 사랑과 마음을 전달했다.
이종화 철산4동장은 “코로나19 위기상황에도 방역수칙을 지켜가며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문화를 실천할 수 있어서 다행이고 소외계층 나눔을 더욱 활성화시켜 복지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1-02-09
-
광명5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 설 명절 사랑의 떡국 떡, 만두 나눔
광명5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 설 명절 사랑의 떡국 떡, 만두 나눔
[한국Q뉴스] 광명시 광명5동 행정복지센터는 8일 새마을 지도자협의회 및 새마을부녀회 주관으로 사랑의 떡국 떡, 만두를 어려운 이웃 50가구에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명절을 앞두고 어려운 주민들에게 따뜻한 이웃의 사랑을 전해주기 위해 마련됐다.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황의경 회장은 “훈훈하고 즐거운 설 명절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으며 새마을부녀회 박혜숙 회장은 “정성껏 준비한 음식을 드시며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설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김형철 광명5동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웃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으로 만두와 떡국 떡을 준비해 주신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설 명절을 앞두고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주변을 세심하게 살피고 지원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 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2021-02-09
-
광명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 명절 맞이 온누리상품권 전달
광명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 명절 맞이 온누리상품권 전달
[한국Q뉴스] 광명시 광명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8일 관내 저소득 60가정에 온누리상품권 3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 상권에 활기를 불어넣고 어려운 이웃이 설 명절을 풍성하게 보낼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나준현 광명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코로나19로 가족들과 잠시 만나지 못하거나, 혼자 보내야 하는 이웃들이 이번 나눔을 통해 조금이나마 위로를 받았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민천기 광명4동장은 “지역 내 나눔 활동을 함께 해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기부와 봉사활동이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2021-02-09
-
광명3동, 새마을금고 ‘사랑의 좀도리’라면 1200개 전달
광명3동, 새마을금고 ‘사랑의 좀도리’라면 1200개 전달
[한국Q뉴스] 광명시 광명새마을금고는 지난 8일 광명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좀도리 운동’ 나눔 행사로 라면 1,200개를 전달했다.
광명새마을금고 ‘사랑의 좀도리 운동’은 전통적인 십시일반의 정신을 되살려 어려운 이웃을 돕자는 사랑 나눔 실천 운동이며 1998년 외환위기 이후 22년째 이어져 오는 사업으로 올해도 변함없이 어려운 저소득 취약계층 가정에 사랑의 라면 1,200개를 전달했다.
광명새마을금고 윤재진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지쳐있을 저소득 가구를 위해 뜻깊은 행사를 갖게 됐다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에게 지속적으로 꾸준한 관심을 갖고 나눔을 이어 가겠다”고 전했다.
광명3동 김명옥 동장은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온정을 베풀어준 새마을금고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린다 이런 따뜻한 나눔의 문화가 우리 지역사회에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2021-02-09
-
의정부시 자금동주민자치위원회, 성금 기탁
의정부시 자금동주민자치위원회, 성금 기탁
[한국Q뉴스] 자금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5일 민족의 대명절인 설을 맞이해 성금 100만원을 자금동주민센터에 기탁했다.
자금동 주민자치위원회는 매년 명절뿐만 아니라 사랑 릴레이 배턴 잇기 행사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성금, 양곡 등을 기탁하고 있다.
강현섭 위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고통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나눔과 배려의 실천이 더욱 필요한 시점으로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관내 취약계층 주민들이 이번 설 명절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을 나누겠다”고 말했다.
이에 정호진 자금동장은 “모두가 힘든 시기에 이렇게 계속되는 관심과 나눔이 우리 지역사회에 희망을 전하는 큰 힘이 된다”며 “정성이 담긴 기탁금을 지역 취약계층을 위해 소중히 쓰겠다”고 말했다.
2021-02-09
-
광명4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 설맞이 선물꾸러미 나눔행사로 명절 온정나눔
광명4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 설맞이 선물꾸러미 나눔행사로 명절 온정나눔
[한국Q뉴스] 광명시 광명4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는 8일 관내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하고 행복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설맞이 선물꾸러미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광명4동 단체협의회의 후원으로 마련되어 독거노인 및 기초생활수급자 등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55세대에 떡국떡, 쇠고기, 김을 담아 정성들여 포장한 선물꾸러미를 전달했다.
설 명절 선물을 전달 받은 주민은 “이렇게 어려운 이웃들에게 관심을 가져 주셔서 고맙고 덕분에 따뜻하고 풍성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겠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윤경희 새마을부녀회장은 “올 한해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에 광명4동 새마을회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광명4동 민천기 동장은 “설을 맞아 주위의 관심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따뜻한 정을 베풀어 주신 새마을남녀협의회에 감사드린다”며 “특히 이번 설은 정부의 이동자제 권고에 따라 명절을 더 외롭게 보낼 어르신과 코로나19로 더욱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취약계층 이웃들에게 큰 위로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온정이 넘치는 광명4동을 만들기 위해 올 한해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복지행정에 대한 굳은 의지를 밝혔다.
2021-0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