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NEWS
-
몬스타엑스 아이엠, 첫 솔로 월드투어 순항 中…유럽→미국투어 성료
사진제공 =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코리아
[한국Q뉴스] 그룹 몬스타엑스 아이엠의 첫 솔로 월드투어가 순항하고 있다.
아이엠은 지난 5월 서울에서 월드투어 ‘Off The Beat’의 화려한 시작을 알렸다.
이어 런던과 파리, 쾰른, 베를린, 보스턴, 뉴욕, 토론토, 시카고 휴스턴, 댈러스, 밴쿠버, 버클리 최근 로스앤젤레스까지 총 5개국 13개 도시를 돌며 글로벌한 발자취를 남겼다.
매 공연마다 아이엠은 그만의 견고한 음악 세계를 느낄 수 있는 세트리스트로 팬들을 만나며 열띤 반응을 얻었다.
미니 3집 ‘Off The Beat’의 타이틀 ‘LURE’부터 ‘Bust it’, ‘X0’, ‘Skyline’, ‘MMI’, ‘nbdy’ 전 수록곡을 투어 무대 위에서 최초 공개했고 풍성한 밴드 사운드로 공연 퀄리티를 높이며 관객들을 매료시켰다.
글로벌한 인기를 증명하듯 아이엠의 월드투어는 서울 양일 공연과 파리, 쾰른, 보스턴, 토론토, 시카고 달라스, 로스앤젤레스 1회차, 도쿄까지 총 9개 도시에서 전석 매진을 기록, 압도적인 티켓 파워를 보여주며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기도 했다.
전 세계 팬들과 뜨거운 호흡을 자랑한 아이엠은 올해 1월 싱글 ‘Slowly’를 비롯해 미니 3집 ‘Off The Beat’, 컬래버레이션 음원 등 상반기 활발한 음악 작업으로 리스너들을 만나며 올라운더 뮤지션다운 존재감을 떨쳐왔다.
이뿐만 아니라 유튜브 채널 KBS K-POP ‘아이엠온더비트’의 호스트로 안정적인 진행 실력을 선보인 아이엠은 ‘몬스타엑스 아이엠의 키스 더 라디오’의 DJ로 새로운 도전에 나서며 다양한 분야에서 맹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아이엠의 월드투어 ‘Off The Beat’는 타이베이와 도쿄, 방콕, 마카오에서 계속된다.
2024-09-03
-
헤이즈, 단독 팬미팅 성료 “데뷔 후 10년, 여전히 함께할 수 있어 감사해”
사진제공 = 피네이션
[한국Q뉴스] 가수 헤이즈가 단독 팬미팅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지난달 31일 헤이즈는 이화여자대학교 삼성홀에서 ‘2024 헤이즈 팬미팅 [방앗간 : 떡들의 습격]’을 개최하고 팬들을 만났다.
이번 팬미팅은 헤이즈가 공식 팬 커뮤니티 ‘방앗간’ 오픈 이후 ‘떡’과 함께하는 첫 자리인 만큼, 팬들을 위해 준비된 스페셜한 무대들과 다채로운 코너 구성이 빛을 발했다.
이날 ‘이유’로 팬미팅의 포문을 연 헤이즈는 ‘Jenga’를 비롯해 ‘접속’, ‘널 만나고’, ‘오롯이’, ‘비도 오고 그래서’ 등 팬들이 보고 싶어했던 곡들의 무대를 연달아 선보이며 현장 열기를 뜨겁게 달궜다.
또한 헤이즈는 ‘대왕떡의 요즘’ 코너를 통해 최근 근황을 알리는가 하면, 팬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주기 위한 ‘떡들아 뭐든지 물어봐’, 팬들의 취향을 알아보는 ‘떡들의 마음을 맞춰봐’, ‘입떡쿵떡’, ‘떡들아 놀자’ 등 가까이에서 소통을 이어가며 약 120분 동안 특별한 추억을 쌓았다.
특히 헤이즈는 팬미팅 말미 아직 발매되지 않은 신곡 ‘겉마음’을 선공개했고 “현재 새 앨범을 준비하고 있다.
연말에 콘서트까지 진행하는 게 꿈”이라 언급해 열띤 반응 속 신보에 대한 기대감까지 불러일으켰다.
팬미팅을 마무리한 헤이즈는 소속사 피네이션을 통해 “사실 조금 늦은 감이 있는 첫 팬미팅이었지만 오늘 이렇게 행복한 만남을 하기 위해서 기다린 시간이었던 것 같다”며 “데뷔 후 10년이라는 시간이 흐른 지금, 여전히 떡들과 함께할 수 있다는 사실에 감사한 마음이다. 무대 위에서나 일상 속에서나 항상 저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준 우리 떡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직접 전하고 함께 웃으며 추억을 나눌 수 있어 참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떡들이 저의 팬이라는 게 정말 행운이라는 생각이 다시 한 번 들었고 앞으로도 건강한 모습으로 함께 걸어가고 싶다 또 웃으며 만날 날까지 열심히 다음을 준비해 보겠다 감사드린다 대왕떡 헤이즈 올림”이라고 덧붙였다.
팬들과 특별한 시간을 보낸 헤이즈는 앞으로도 활발한 활동을 펼쳐갈 계획이다.
2024-09-02
-
‘슈퍼 루키’ 메이딘, 데뷔 전부터 日 접수…팬콘 신청 폭주+화제성 잡았다
사진제공 = 143엔터테인먼트
[한국Q뉴스] 걸그룹 메이딘이 정식 데뷔 전부터 일본에서 큰 화제를 모으며 글로벌 스타의 가능성을 입증하고 있다.
메이딘은 오는 10월 5일과 6일 양일간 일본 오사카 오릭스 극장에서 팬 콘서트 ‘MADEIN “ADVENTURE” 2024’를 개최한다.
메이딘은 데뷔 전임에도 불구하고 팬 콘서트 개최 소식을 전하며 5세대 걸그룹의 기대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일본 주요 매체들은 메이딘의 데뷔와 팬 콘서트 개최 소식을 다루며 “멤버 다수가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으로 구성되어 실력과 비주얼에 대한 기대가 크다”, “첫 팬 콘서트에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팬 콘서트의 티켓은 추첨제로 판매되며 일반 판매 여부는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팬 콘서트 장소는 2400석 규모로 콘서트가 진행되는 양일간 4800석의 티켓이 준비됐지만 현재까지 약 두 배 이상의 신청자가 몰렸다.
이는 데뷔 전 이례적인 행보로 현지에서 메이딘의 높은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메이딘은 케플러 멤버로 일본에서도 활발히 활동한 마시로와 예서 방송 당시 현지에서 많은 인기를 얻었던 ‘프로듀스 101 재팬 더 걸스’ 상위권에 오른 세리나와 나고미, 그리고 라임라잇으로 얼굴을 알렸던 미유, 수혜, 가은으로 구성되어 있어 데뷔 전부터 일본 내 탄탄한 팬덤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일본 최대 패션 축제인 ‘도쿄 걸즈 컬렉션’의 공식 매거진 ‘도쿄 레지던트’의 커버를 장식하며 큰 화제를 모았다.
메이딘은 데뷔와 관련된 소식이 발표될 때마다 관련 키워드가 일본 X 실시간 트렌드에 오르며 향후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2024-09-02
-
예린, 미니 3집 ‘Rewrite’ 트랙리스트→하이라이트 메들리 공개
사진제공 = 빌엔터테인먼트
[한국Q뉴스] 가수 예린이 컴백 열기에 불을 지폈다.
예린은 지난달 31일과 지난 1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세 번째 미니앨범 'Rewrite'의 트랙리스트와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미니 3집 'Rewrite'에는 타이틀곡 ‘Wavy’를 비롯해 ‘볕뉘’ ‘Permeate’, ‘Save me’, ‘One Thing’, ‘4U’ 등 장르를 아우르는 여섯 개의 트랙이 수록된다.
특히 ‘Wavy’ 크레딧에는 ITZY, 우주소녀, Billlie 등 여러 아티스트의 히트곡을 보유한 작곡팀 별들의전쟁이 이름을 올렸고 ‘Save me’는 케플러의 멤버 김다연이 피처링에 참여해 선후배 간의 케미를 예고했다.
곧이어 공개된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은 타이틀곡 ‘Wavy’를 시작으로 수록곡의 하이라이트 부분이 담겨있어 베일을 벗을 신보에 대한 궁금증을 극대화했다.
‘RE N SHOP’을 배경으로 꾸며진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은 유성우가 쏟아지는 밤하늘에 예린의 신곡 제목이 나타나며 한여름 밤의 축제 같은 분위기를 자아냈다.
예린은 1년 만에 발표하는 신보 ‘Rewrite’를 통해 망가진 모든 것들이 새롭게 되고 깨끗해지는 능력을 보유한 마법사로 변신한다.
앞서 콘셉트 포토, 콘셉트 필름 등 다양한 티징 콘텐츠를 통해 새로운 도전을 예고한 예린의 컴백에 기대감이 높아진다.
한편 예린의 세 번째 미니앨범 'Rewrite'는 오는 9월 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2024-09-02
-
버추얼 아이돌 핑크버스, 매주 실시간 라이브 진행 ‘소통왕 등극’
사진 제공 = 딥마인드플랫폼(주)
[한국Q뉴스] 버추얼 아이돌 핑크버스가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딥마인드플랫폼에 따르면 그룹 핑크버스는 꾸준히 실시간 라이브로 팬들과 소통을 이어왔으며 피드백을 반영하는 등 ‘소통왕’ 면모를 가감 없이 발휘하고 있다.
데뷔 이후 매주 수, 금 라이브를 진행한 핑크버스는 최근 지나를 시작으로 루리, 해나 모두 개인 라이브를 진행한다.
멤버들은 공식 유튜브 채널과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을 통해 기존 방송 시간보다 2배 더 늘려서 팬들을 만났으며 약 3시간 동안 진행된 방송을 본 팬들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다.
특히 방송 내내 챌린지 댄스를 선보인 지나는 모션 캡처 광학식 장비를 사용한 자유도 높은 콘텐츠를 선보이며 뛰어난 기술력을 다시 한번 증명해냈다.
지난 5월 ‘Call Devil’로 가요계에 정식 데뷔한 핑크버스는 서머 디지털 싱글 ‘냉면’ 으로 초고속 컴백했다.
이후, 각종 챌린지를 섭렵한 핑크버스는 커버곡, 플레이리스트 추천 등 다채로운 활동을 이어가며 케이팝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핑크버스는 매주 수, 금 오후 6시 공식 유튜브 채널과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을 통해 라이브를 진행 중이다.
2024-09-02
-
최근 5년간 EBS 수능 연계교재 정정 신청 8,953건.올해 2,037건으로 가장 많아
최근 5년간 EBS 수능 연계교재 정정 신청 8,953건.올해 2,037건으로 가장 많아
[한국Q뉴스] 최근 5년간 EBS 수능 연계교재 정정 신청이 증가하고 있으며 올해 2,037건으로 정정 신청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교육위원회 문정복 의원이 한국교육방송공사로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최근 5년간 EBS 수능 연계교재 오류 정정 신청 사례는 총 8953건이다.
연간 신청 횟수는 2020년 1895건, 2021년 1477건, 2022년 1663건, 2023년 1881건이며 2024년 8월 기준 2037건이다.
2천 건을 넘어선 것은 올해가 처음이다.
과목별로는 과학탐구, 국어, 한국사 및 사회탐구, 영어, 수학 순으로 정정 신청이 많았다.
정정 신청으로 실제 교재가 정정한 사례는 5년간 총 837건이며 2020년 169건, 2021년 140건, 2022년 181건, 2023년 200건으로 지난해 가장 많은 교재 정정이 발생했다.
올해는 8월 기준으로 147건의 교재 정정이 이뤄졌다.
최근 5년 중 정정 신청이 최다인 것을 고려하면, 11월 수능 전까지 교재 정정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오류 정정의 사례 중 내용 오류가 226건, 내용 보완 328건이었다.
과목별로는 과학탐구, 국어, 한국사 및 사회탐구, 수학, 영어 순으로 정정 건수가 많았다.
문정복 의원은 “수능 연계율이 50%인 EBS 수능 교재는 수험생들이 필수적으로 활용하는 교재”며 “교재가 수험생의 신뢰를 얻고 공정한 수능의 기반이 될 수 있도록, 오류 최소화와 신속한 정정 처리 등 교육당국의 세심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2024-09-02
-
배우 나현우, 티빙 드라마 '대도시의 사랑법' 주연 발탁. 대세 배우 행보 이어간다
배우 나현우, 티빙 드라마 '대도시의 사랑법' 주연 발탁. 대세 배우 행보 이어간다
[한국Q뉴스] 배우 나현우가 티빙에서 공개되는 드라마 '대도시의 사랑법'에 출연하며 대세 행보를 이어간다.
30일 소속사 잼엔터테인먼트 측은 "나현우가 오는 10월 21일 티빙에서 첫 방영되는 드라마 '대도시의 사랑법'에 출연한다"고 전했다.
부커상과 더블린 문학상 후보에 오른 동명의 베스트셀러 소설을 원작으로 한 '대도시의 사랑법'은 작가 '고영'이 좌충우돌하며 삶과 사랑을 배워가는 청춘의 로맨스를 코미디와 정통 멜로 로코가 어우러진 웰메이드 멜로 드라마다.
나현우는 극 중 사랑을 통해 성장하는 작가 고영의 두 번째 사랑인 영수 역을 맡아 하나의 에피소드를 이끌어간다.
나현우의 매력적인 비주얼과 섬세한 감정 연기로 설렘 가득한 청년들의 사랑 이야기를 그려낼 예정이다.
앞서 드라마 '인간실격', '그린마더스클럽', 'D.P 시즌2', '삼식이 삼촌' 등 다수의 작품을 통해 탄탄한 필모그래피를 쌓으며 깊은 인상을 남긴 배우 나현우. 지난 3월 종영한 tvN 토일드라마 '세작, 매혹된 자들'에서는 밀도 높은 감정 연기를 선보이며 대중들에게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이에 나현우가 '대도시의 사랑법'에서는 어떤 모습을 선보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나현우가 출연하는 드라마 '대도시의 사랑법'은 10월 21일 티빙에서 첫 방영되며 총 8부작으로 만나볼 수 있다.
2024-08-30
-
‘원더리벳 2024’, 2차 라인업 공개…유우리-스미카-엠플로-루시 출격
사진 제공 = 원더리벳 프렌즈(WONDERLIVET FRIENDS)
[한국Q뉴스] ‘원더리벳 2024’ 이 역대급 J팝 페스티벌을 예고했다.
30일 오후 ‘원더리벳 2024’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새로운 10팀이 포함된 2차 라인업과 더불어 총 33팀의 출연 일자를 공개하며 음악팬들의 기대감을 수직 상승시켰다.
공개된 2차 라인업에 따르면 일본 대표 싱어송라이터 Yuuri를 필두로 3인조 록밴드 sumika, 얼터너티브 힙합그룹 m-flo, 일본의 국민 걸그룹 SAKURAZAKA46, 여성 싱어송라이터 iri와 Leina, 지난 4월 홍대 버스킹으로 화제를 모은 Tomioka Ai 등 총 7팀이 이름을 올렸다.
뿐만 아니라, 신보 발매와 월드 투어 개최 등 대세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밴드 LUCY, MBC ‘복면가왕’에서 9연승을 차지한 윤민이 보컬로 활동하고 있는 밴드 TOUCHED, Z세대 대표 뮤지션 한로로 등 국내 내로라하는 탑 아티스트 3팀도 출연을 확정 지어 눈길을 끌었다.
페스티벌의 포문을 여는 11월 8일 금요일 라인업에는 sumika, Saucy Dog, UNISON SQUARE GARDEN, 쏜애플, iri, Leina, 한로로 TOUCHED가 자리했다.
둘째 날인 11월 9일 토요일에는 실리카겔, AKB48, 어노잉 박스, ATARASHII GAKKO, 바밍타이거, Creepy Nuts, m-flo, milet 등이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마지막 날인 11월 10일 일요일에는 Yuuri, yama, Tatsuya Kitani, SAKURAZAKA46, QWER, 데이브레이크, LUCY, Tomioka Ai 등 막강한 아티스트들이 페스티벌의 화려한 대미를 장식한다.
개최 발표부터 J팝 리스너들의 열띤 관심을 모은 ‘원더리벳 2024’는 블라인드 티켓과 3일권 티켓이 빠르게 매진을 기록하며 압도적인 티켓 파워를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10월 초 최종 라인업 공개도 예고하고 있어 ‘원더리벳 2024’의 예매 열기는 더욱 뜨겁게 달아오를 전망이다.
‘원더리벳 2024’는 오는 11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킨텍스 7, 8, 9B홀에서 개최되며 티켓은 티켓링크와 멜론티켓에서 예매 가능하다.
또한 관객들의 편의를 위해 페스티벌이 개최되는 기간 동안 공연장과 수도권을 왕복하는 카카오T 유료 셔틀버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2024-08-30
-
'신인가수' 조정석, 데뷔 앨범 '조정석' 9월 9일 발매. 오늘 예약 판매 오픈
'신인가수' 조정석, 데뷔 앨범 '조정석' 9월 9일 발매. 오늘 예약 판매 오픈
[한국Q뉴스] '신인가수' 조정석이 다음달 9일 자신의 이름을 내건 첫 번째 정규 앨범 '조정석'을 발표한다.
잼엔터테인먼트 측은 30일 공식 SNS 등지를 통해 조정석의 데뷔 앨범이자 첫 번째 정규 앨범 '조정석'의 앨범명과 발매 일자, 예약 판매 일자를 공표해 팬들의 열띤 반응을 이끌어냈다.
9월 9일 발매되는 정규 1집 '조정석'은 조정석이 평소 들려주고 싶었던 이야기를 진솔하게 담아낸 앨범이다.
자신의 이름을 내건 만큼 전곡 작사, 작곡, 프로듀싱에 이름을 올려 팬들에게 더욱 특별한 의미로 다가갈 것이다.
발매에 한발 앞서 조정석은 오늘 오후 4시부터 국내외 각종 온라인 음반사이트를 통해 정규 1집 예약 판매에 나선다.
공식 SNS를 통해 공개된 앨범 프리뷰 이미지에 따르면 이번 음반은 80페이지 분량의 포토북을 비롯해 포토카드, 엽서 등 다채로운 구성으로 채워져 있어 눈길을 끈다.
여기에 예약 구매 특전으로 포스터가 주어져 팬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조정석'이라는 이름 그 자체로도 국내외 팬들의 관심이 주목되는 가운데 오늘 오후 4시, 싱어송라이터를 꿈꾸는 '음악에 진심'인 20년차 배우 조정석의 데뷔 프로젝트를 담은 넷플릭스 예능 '신인가수 조정석'이 공개, 신보를 향한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릴 예정이다.
지난 26일 타이틀곡 '샴페인'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하며 데뷔 앨범에 대한 궁금증을 높인 조정석은 이후 콘셉트 포토, '샴페인' 뮤직비디오 등 티징 콘텐츠 공개를 이어가며 기대감을 고조시킬 계획이다.
한편 조정석은 오는 9월 9일 데뷔 앨범 '조정석'을 발매하고 가요계에 첫 발을 내딛는다.
2024-08-30
-
이재욱, 30일 ‘더 시즌즈’ 출격…지코와 깜짝 컬래버 무대
사진제공 = 로그스튜디오
[한국Q뉴스] 배우 이재욱이 ‘더 시즌즈’ 지코와 색다른 케미를 선보인다.
이재욱은 오늘 오후 10시 방송되는 KBS 2TV ‘더 시즌즈 - 지코의 아티스트’에 출연한다.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이재욱은 다양한 장르의 곡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완벽하게 소화해 냈다는 후문이다.
특히 ‘더 시즌즈’ 호스트 지코와 함께 무대를 꾸미며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불러일으켰다고 전해져 기대감이 높아진다.
앞서 이재욱은 지난 25일 일본 사이타마현 오미야 소닉시티홀에서 열린 ‘2024 LEE JAE WOOK FANMEETING IN JAPAN ‘log in’’에서 뛰어난 가창력을 입증했던 바. ‘더 시즌즈’에서 보여줄 이재욱의 새로운 모습에 관심이 모인다.
뿐만 아니라 이재욱은 오는 9월 28일 서울 명화라이브홀에서 첫 팬 콘서트 ‘2024 LEE JAE WOOK FAN CONCERT IN SEOUL ‘log in’’ 개최를 앞두고 있다.
연출, 기획, 구성, 세트리스트까지 팬 콘서트 전반에 직접 참여한 이재욱은 10곡 이상의 라이브 무대를 예고하는 등 팬들과 만날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이재욱이 출연하는 ‘더 시즌즈 - 지코의 아티스트’는 30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2024-08-30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