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아동권리보호 프로젝트’사업 지원금 전달

아동이 행복한 구미시 만들기 위해 다양한 사업에 사용

이재근
2021-05-31 14:56:53




‘2021년 아동권리보호 프로젝트’사업 지원금 전달



[한국Q뉴스] 구미시는 5월 31일 국제통상협력실에서 LG디스플레이 구미사업장 및 굿네이버스 경북서부지부 관계자 7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아동권리보호 프로젝트’사업 지원금 6,500만원 전달식을 개최했다.

구미시, LG디스플레이, 굿네이버스가 함께하는 ‘아동권리 보호 프로젝트’는 매년 구미지역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아동권리 증진사업으로 방학 중 결식·방임 아동 케어를 위한‘희망 도시락’, 취약계층 예비 중학생 지원하는‘희망 가방’,예비 초등학생의 학용품 지원‘신학기 키트’ , 여성청소년 용품을 지원하는‘희망 키트’, 학대 피해 아동에 전문 심리상담 치료를 제공하는‘아동보호통합지원’등 9개 사업이며사업추진은 굿네이버스 경북서부지부가 맡고 있다.

특히 올해는 학대 피해 아동들의 가정형편이 어려운 점을 감안해 1,000만원 상당의 생존키트, 이불 등 생필품을 추가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LG 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아동들의 권리 증진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특히 가정 내 학대는 이웃의 관심으로 조기 발견 할 수 있는 만큼, 이번 지원이 구미 시민들도 아동의 안전과 보호받을 권리에 대해 생각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LG디스플레이의 지속적인 지역사회 공헌에 대해 감사를 전하며 시에서도 미래의 주역이 될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라도록 하는 것이 어른들의 역할이며 아동 모두의 권리가 보장받도록 세심하게 잘 챙기겠다”고 화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