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안전한 설 명절 위한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민관 합동으로 안전 문화 확산 및 전통시장 활성화 도모

김덕수 기자
2026-02-11 07:47:54




예천군, 안전한 설 명절 위한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예천군 제공)



[한국Q뉴스] 예천군은 11일 예천상설시장 일원에서 안전민간단체 회원 등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설 맞이 안전점검의 날’캠페인 및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을 앞두고 군민들이 안전하고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화재와 가스 사고 등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전통시장 이용객이 증가하는 시기를 맞아 생활 속 안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가자들은 예천상설시장 내 상가 상인과 방문객을 대상으로 명절 기간 화재 예방과 안전사고 주의사항을 안내하는 등 현장 중심의 안전 홍보 활동에 주력했다.

아울러 캠페인과 함께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와 플로깅 활동을 병행해 지역 상권 활성화와 쾌적한 시장 환경 조성에도 기여했다.

또한, 안전민간단체와 함께 지역 안전 문화 정착을 위한 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며 안전한 예천 구현을 위한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예천군 관계자는 “설 명절을 앞두고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민·관이 함께하는 안전점검 활동을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일상 속 안전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 및 캠페인과 점검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