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서부동, 설맞이 국토대청결 운동 및 산불예방 캠페인 실시

깨끗한 서부동, 산불 없는 서부동 만들기

김덕수 기자
2026-02-10 11:08:11




경상북도 영천시 시청



[한국Q뉴스] 영천시 서부동은 10일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오수동 일원에서 ‘2026년 설맞이 클린 운동’과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통장협의회, 자연보호협의회 회원들과 동 직원 등 50여명은 쓰레기 상습투기 지역에서 환경정비 활동과 더불어 청결 사각지대의 쓰레기를 집중 수거하고 방치된 폐농자재와 폐비닐을 수거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아울러 최근 건조한 날씨로 산불 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주민들을 대상으로 산불예방 홍보 활동도 병행했다.

특히 논·밭두렁 소각 금지, 입산 시 화기 소지 금지 등 산불 예방 수칙을 안내하며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정동준 통장협의회장은 “이번 국토대청결 활동에 참여해주신 주민들과 관계자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서부동을 방문하는 귀성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행복한 연휴를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서성호 서부동장은 “바쁜 일정에도 많은 분들이 설맞이 국토대청결 활동에 도움을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환경정화 활동과 산불 예방 홍보를 통해 더욱 깨끗하고 살기 좋은 서부동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