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대표 관광지 거제식물원, 설 연휴에도 정상 운영 전통놀이·정글타워·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으로 풍성한 명절 준비

김덕수 기자
2026-02-06 09:18:03




거제 대표 관광지 거제식물원, 설 연휴에도 정상 운영 전통놀이·정글타워·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으로 풍성한 명절 준비 (거제시 제공)



[한국Q뉴스] 거제시는 '2025~2026년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거제 대표 관광지 거제식물원이 설 연휴 기간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운영되며 2월 17일 설날 당일에도 거제를 찾는 관광객을 위해 문을 연다고 밝혔다.

설 연휴 기간에는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제기차기 또는 투호놀이 중 1종을 선택해 참여하는 전통놀이 체험이 운영되며 도전 목표를 달성한 방문객에게는 사은품을 선착순 20명에게 제공한다.

또한 올해가 '붉은 말의 해'인 점에 착안해, 소원나무에 새해 소망을 적어보는 참여형 프로그램 '소소말'도 함께 진행된다.

이와 함께 설 연휴 기간 동안 수건으로 동물 만들기, 파인애플 화분심기 등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숏 체험 프로그램과 반려식물 키우기 체험이 상시 운영된다.

또한 설 연휴를 앞둔 2월 14일에는 특별 체험 프로그램 '향긋달콤 허브과일 케이크 만들기'가 운영된다.

해당 프로그램은 오전 10시와 오후 1시, 총 2회 진행되며 회차당 20명이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2월 2일부터 2월 13일까지 네이버에서 '거제식물원'을 검색해 사전 예약으로 접수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설 연휴를 맞아 정글돔 내에 설날 맞이 포토존을 조성하고 진틀리움에는 공중정원 연출을 통해 한층 풍성한 볼거리를 마련했다"며 "거제를 찾는 가족들이 자연 속에서 특별한 명절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거제식물원 설 연휴 운영 및 체험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거제식물원 홈페이지와 네이버·다음·구글 등 주요 포털사이트에서 '거제식물원'을 검색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