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2026년'지식재산 창출 지원사업'참여자 모집

관내 중소기업·소상공인 대상 '지식재산 긴급지원'및 '지자체 맞춤형 IP지원'시행

김덕수 기자
2026-02-05 14:00:35




합천군 지식재산 창출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합천군 제공



[한국Q뉴스] 합천군은 관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지식재산 경쟁력을 높이고 경영 현장에서 발생하는 기술 및 브랜드 관련 애로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해 '2026년 지식재산 창출 지원사업'1차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크게 '지식재산 긴급지원'과 '지자체 맞춤형 IP 지원'두 가지 분야로 나뉘어 운영된다.

먼저 '지식재산 긴급지원'은 기업의 지식재산 관련 현안을 즉각적으로 해결하는 데 중점을 둔다.

세부 지원 내용으로는 △브랜드 및 디자인 개발 △국내 특허·디자인맵 컨설팅 △특허기술 홍보영상 제작 △국내외 권리화 지원 등이 포함된다.

'지자체 맞춤형 IP지원'은 합천군의 지역 특색과 기업 환경에 맞춘 전략적 성장을 돕는다.

융·복합 제품 개발 △SNS 홍보영상 제작 △홈페이지 구축 △시제품 제작 등 기업의 실질적인 판로 개척과 제품 상용화를 위한 다각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합천군에 소재한 중소기업·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사업은 분기별 접수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1차 모집 기간은 2월 2일부터 2월 27일까지다.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은 지역지식재산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