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천면 지사협, 2026년 정기회의 및 설명절 꾸러미 전달 봉사

자체기금과 위원 후원으로 따뜻한 명절 나눔 실천

김덕수 기자
2026-02-05 13:53:28




위천면 지사협, 2026년 정기회의 및 설명절 꾸러미 전달 봉사 (거창군 제공)



[한국Q뉴스] 거창군 위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5일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협의체 위원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협의체 위원 변경사항 보고를 시작으로 2025년도 공유냉장고 기금 운영 현황을 공유하고 투명하고 효율적인 기금 운영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어 2026년도 연간 사업 운영 계획을 중심으로 다양한 지역 맞춤형 복지사업을 심의했으며 신규 지역특화 사업으로 '안전한 발걸음, LED 센서등 설치사업'을 추진해 고령자의 야간 낙상사고 예방을 통해 의료·돌봄 부담 경감에 기여하기로 했다.

회의 종료 후에는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설 명절 꾸러미를 제작하고 관내 취약계층 30가구를 대상으로 가정방문 전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위원들은 가정을 방문해 안부를 살피며 따뜻한 명절 인사를 전해 지역사회에 훈훈함을 더했다.

이번 꾸러미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체 기금과 위원들의 자발적인 후원으로 마련됐으며 명절 상차림에 꼭 필요한 물품들로 정성껏 구성됐다.

해당 물품은 경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한 현물 지정기탁 방식 지원했다.

신종호 공공위원장은 "앞으로도 위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간의 자발적인 참여와 공공의 행정력이 어우러진 맞춤형 복지사업을 지속 추진해, 이웃이 이웃을 돌보는 촘촘한 지역복지 안전망 구축에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