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소방 2026년 공직사회 신뢰 회복 위해 본부·소방서 머리 맞대

감찰업무 통합관리시스템 교육을 통해 전문성 강화 기본이 바로 선 공직기강 확립으로 신뢰받는 조직 구현

김상진 기자
2026-02-05 13:53:30




전북소방 2026년 공직사회 신뢰 회복 위해 본부·소방서 머리 맞대 (전라북도 제공)



[한국Q뉴스]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는 지난 4일 본부와 각 소방서 감찰 실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실무자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2026년 공직기강 확립 추진 방향과 전략을 공유하고 '감찰업무 통합관리시스템'의 현장 활용도 제고와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한 담당자 실무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진행했다.

주요 내용은 △2026년 공직기강 확립 세부 운영 계획 안내 △통합관리시스템 사용법 및 데이터 관리 교육 △현장 감찰 업무 애로사항 청취 및 개선 방향 논의 등이다.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는 이번 회의를 계기로 본부와 각 소방서 간 감찰 협력 체계를 공고히 하고 시스템 중심의 투명한 행정을 통해 공직 비위를 선제적으로 차단해 나갈 계획이다.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 김주일 소방감찰과장은 "공직기강이 바로 설 때, 도민의 두터운 신뢰를 얻을 수 있다"며 "체계적인 예방 감찰과 교육을 통해 도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전북소방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