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좌수영새마을금고 대교동에 설 명절 후원 매년 이어가

백미 10kg 190포 및 경로당 난방비 220만원 지원

김상진 기자
2026-02-04 11:06:20




여수 좌수영새마을금고 대교동에 설 명절 후원 매년 이어가 (여수시 제공)



[한국Q뉴스] 여수 좌수영새마을금고는 지난 3일 설 명절을 맞아 900여만원 상당의 후원품을 전달했다.

이번 백미 후원품은 관내 저소득층 130가구와 대교동 행복한 나눔 냉장고를 통해 관내 주민들에게 전달하고 겨울철에 어르신들이 따뜻하게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미등록을 포함한 11개소 경로당에 난방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박주용 여수 좌수영새마을금고 이사장은 “경기 불황 속에서도 지역주민의 관심과 사랑으로 좌수영새마을금고가 성장할 수 있었다”며 “주민들께 받은 사랑을 어려운 이웃과 관내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되돌려 드릴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오영석 대교동장은 “매년 명절이 돌아오면 잊지 않으시고 지역주민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시는 좌수영새마을금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협력하고 동행하는 살기 좋은 대교동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좌수영새마을금고는 ‘사랑의 좀도리 운동’을 통해 매년 대교동 주민들을 대상으로 백미와 난방비를 지원하는 등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며 지역 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여수 좌수영새마을금고는 지난 3일 설 명절을 맞아 900여만원 상당의 후원품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