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일동, 119생활안전순찰대와 함께 '찾아가는 안전돌봄'실천

관내 취약계층 10가구 방문… 안전꾸러미 전달·화재 예방 집중점검

김상진 기자
2026-02-04 11:06:27




삼일동, 119생활안전순찰대와 함께 '찾아가는 안전돌봄'실천 (여수시 제공)



[한국Q뉴스] 삼일동 우리동네복지기동대는 지난 2일 119생활안전순찰대와 합동으로 관내 취약계층 10가구를 방문해 ‘찾아가는 안전돌봄’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은 겨울철 화재 위험에 노출되기 쉬운 홀몸 어르신과 장애인 가구를 직접 찾아 안부를 확인하고 생활 속 안전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합동 점검반은 대상 가구를 직접 방문해 소화기, 화재 알림 경보기, 산소마스크 등 필수 소방시설로 구성된 ‘안전꾸러미’를 전달했다.

또한, 노후 전선 점검과 가스 누출 여부를 꼼꼼히 살피고 전열 기구의 올바른 사용법과 화재 발생 시 대피요령을 안내하는 등 실질적인 예방 활동을 펼쳤다.

지원을 받은 한 어르신은 “날이 추워지면서 화재 걱정이 많았는데 이렇게 직접 찾아와 살펴주니 든든하고 힘이 난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명미숙 삼일동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 준 복지기동대원들과 119안전순찰대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안전망을 촘촘히 구축해 주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삼일동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일동 우리동네복지기동대는 위기가구 발굴과 일상생활 불편 해소를 통해 주민 체감도가 높은 생활 밀착형 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삼일동 우리동네복지기동대는 지난 2일 119생활안전순찰대와 합동으로 관내 취약계층 10가구를 방문해 ‘찾아가는 안전돌봄’활동을 펼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