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상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입춘 맞아 어르신 국수 나눔 행사 개최

김상진 기자
2026-02-04 10:59:13




전북특별자치도 진안군 군청



[한국Q뉴스] 진안군 상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상전면365화합센터에서 지역 어르신 200여명을 초청해 국수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봄의 시작을 알리는 입춘을 맞아 어르신들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고 이웃 간 정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오전 11시 30분부터 진행된 행사에서는 협의체 회원들이 정성껏 준비한 국수와 탕수육을 어르신 한 분 한 분께 대접하며 따뜻한 식사를 나눴다.

행사에 참석한 어르신들은 따뜻한 국수 한 그릇을 나누며 오랜만에 이웃과 담소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고 화합센터에는 웃음과 온기가 가득했다.

박종석 위원장은 “입춘을 맞아 어르신들께 작은 정성이지만 마음을 전하고 싶었다”며 “오늘 나눈 국수 한 그릇이 올 한 해 건강과 행복으로 이어지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 이웃 곁을 지키는 협의체가 되겠다”고 말했다.

오재열 상전면장은 “지역을 위해 늘 앞장서 봉사해 주시는 상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어르신 한 분 한 분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이 오늘 행사를 더욱 의미 있게 만들었다”고 전했다.

한편 상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회원들의 회비와 지역 주민의 자발적인 성금으로 운영되는 순수 민간 봉사단체로 반찬 지원, 식사 나눔 등 다양한 복지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지속적으로 온정을 전하고 있다.

협의체는 오는 4월 짜장면 나눔 행사를 계획하는 등, 계절과 삶의 흐름에 맞춘 따뜻한 나눔 활동을 계속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