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장애인종합복지관·유리한방병원과 연계한 지역 주민을 위한 '한방건강지원'실시

김덕수 기자
2026-01-22 07:03:22




안동시장애인종합복지관·유리한방병원과 연계한 지역 주민을 위한 '한방건강지원'실시 (안동시 제공)



[한국Q뉴스]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이 위탁 운영하는 안동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안동유리의료재단 안동유리한방병원과 연계해 오는 1월 29일 오후 2시부터 복지관 2층 강당에서서 복지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한방건강지원'을 실시한다.

이 번 한방건강지원은 특히 겨울철 신체 활동 저하와 추위로 인해 근골격계 통증을 겪거나 만성 질환 관리가 필요한 지역 어르신 및 복지관 이용자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안동유리한방병원 소속 한의사가 침 치료를 실시하고 혈압과 혈당 체크해 현재의 건강상태의 의료상담도 실시할 예정이며 참여자들이 자신의 신체 상태를 객관적으로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복지관 관계자는 "의료 접근성이 낮은 취약계층이나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이 번 한방건강지원을 통해 활력을 찾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의 욕구에 맞춘 다양한 건강 관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안동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매년 지역 의료기관과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며 지역사회 복지 허브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