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기읍 남성의용소방대, 지역사회에 온정 전해

풍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성금 50만원 기탁

김덕수 기자
2026-01-19 09:41:14




경상북도 영주시 시청



[한국Q뉴스] 풍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사회를 위한 따뜻한 나눔이 이어졌다.

풍기읍 남성의용소방대는 지난 16일 풍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성금 50만원을 기탁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했다.

풍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민·관 협력 기구로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후원으로 운영된다.

이번에 전달된 성금은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가정과 긴급 지원이 필요한 취약계층에게 사용될 예정이다.

백이열 풍기읍 남성의용소방대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나눔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배형숙 풍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주민들의 따뜻한 마음이 모여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며 “기탁해주신 성금은 투명하게 관리해 꼭 필요한 곳에 전달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정봉열 풍기읍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중심으로 나눔과 연대의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복지공동체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성금은 상생의 가치를 실천하는 뜻깊은 사례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다.

풍기읍은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 활동을 통해 모두가 함께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만들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