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탄산장’희망풍차 나눔사업장 상망동 1호점 탄생

매월 정기적 후원으로 지역 소외계층에 온기 전달

김덕수 기자
2025-12-23 13:18:30




‘철탄산장’희망풍차 나눔사업장 상망동 1호점 탄생 (영주시 제공)



[한국Q뉴스] 경북 영주시 상망동 지역사회에 훈훈한 나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영주시 상망동 관내에 위치한 ‘철탄산장’은 지난 22일 대한적십자사가 추진하는 ‘희망풍차 나눔사업장’에 동참하고 명패 전달식을 가졌다.

특히 이번 동참은 상망동 내 ‘희망풍차 나눔사업장 1호점’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깊다.

‘희망풍차 나눔 사업장’캠페인은 매월 일정액 이상 정기적 후원을 통해 위기가정 및 취약계층 지원 등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대한적십자사 나눔 프로그램이다.

평소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살피며 꾸준한 봉사활동과 나눔을 실천해 온 철탄산장 강인자 대표는 이번 나눔사업장 동참을 통해 보다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기부 문화를 확산시키는 데 앞장서게 됐다.

강인자 대표는 “작은 정성이지만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참여하게 되었다”며 “상망동 1호점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앞으로도 꾸준한 봉사와 나눔을 통해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힘을 보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하천수 상망동장은 “경기가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이웃을 위해 따뜻한 결정을 내려주신 강인자 대표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1호점 등록을 시작으로 상망동 전역에 나눔의 기쁨이 널리 퍼져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