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망동 도움단체장, 연말 맞아 어르신들에 따뜻한 정 나눔

떡·과일 전달하며 관내 경로당 11개소 방문

김덕수 기자
2025-12-23 13:17:16




하망동 도움단체장, 연말 맞아 어르신들에 따뜻한 정 나눔 (영주시 제공)



[한국Q뉴스] 영주시 하망동 도움단체장과 회원 10여 명은 지난 22일 연말을 맞아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떡과 과일을 준비해 관내 경로당 11개소에 전달했다.

이번 나눔 활동에는 통장협의회, 새마을지도자협의체, 새마을부녀회, 주민자치위원회, 바르게살기위원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체육회 등 하망동 7개 도움단체가 함께 참여했다.

이날 도움단체장과 회원들은 경로당을 직접 방문해 정성껏 준비한 떡과 과일을 전달하며 어르신들과 안부를 나누고 따뜻한 정을 전했다.

어르신들은 연말을 맞아 찾아와 준 데 대해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권재익 통장협의회 회장은 “연말을 맞아 지역 어르신들께 작은 정성이지만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나눔과 봉사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박미선 하망동장은 자발적으로 참여한 도움단체 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안부를 세심히 살피고 모두가 살기 좋은 하망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도움단체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기부로 진행됐으며, 하망동 도움단체는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과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