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제일어린이집·영광여자고등학교 창업경제동아리 『희망2026 나눔캠페인』에 동참

아이들과 학생들의 정성, 지역사회에 온기 더해

김덕수 기자
2025-12-23 13:17:00




영주제일어린이집·영광여자고등학교 창업경제동아리 『희망2026 나눔캠페인』에 동참 (영주시 제공)



[한국Q뉴스] 영주제일어린이집과 영광여자고등학교 창업경제동아리는 지난 22일 영주1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희망2026 나눔캠페인’에 동참하며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영주제일어린이집은 학부모와 원아들이 함께 정성을 모아 마련한 성금 20만 원을 전달했다.

아이들은 나눔을 통해 이웃을 돕는 기쁨을 배우고, 학부모들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한 영광여자고등학교 창업경제동아리는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포토카드와 스티커를 판매해 마련한 수익금 120만 원을 기부했다.

해당 동아리는 경제와 금융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모여 교육과 토론 활동을 진행하는 동아리로, 매년 수익금을 지역사회를 위해 기부하며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나령 회장은 “동아리 활동을 통해 배운 경제·금융 지식을 실제 나눔으로 실천할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사회적 책임을 배우고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활동을 계속 이어가고 싶다”고 말했다.

이지원 영주1동장은 “어린이들과 학생들이 스스로 마음을 모아 기부에 참여했다는 점에서 더욱 뜻깊다”며 “아이들과 학생들의 따뜻한 정성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과 용기로 전해질 수 있도록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