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고 울지마 톤즈 구수환 PD 인성 특강 개최

따뜻한 리더십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길 바라

김덕수 기자
2025-11-10 13:44:08




충북고 울지마 톤즈 구수환 PD 인성 특강 개최 사진 (사진제공=충청북도교육청)



[한국Q뉴스] 충북고등학교는 10일, 2학년 전교생을 대상으로 이태석 재단 이사장인 구수환 프로듀서를 초청해 ‘세계가 주목하는 이태석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인성교육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1시간 동안 故 이태석 신부가 보여준 인성 실천 사례를 영상과 강의를 통해 돌아보고 학생들 스스로 자신의 인성 실천 경험을 성찰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강연을 진행한 구수환 PD는 KBS 추적 60분 진행 및 종군기자 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좋은 리더가 갖추어야 할 핵심 자질로 진심, 경청, 공감, 이타주의를 강조했다.

또한, 현재 대학에서도 리더십 역량을 중요하게 평가하고 있고 대학 수시 면접에서도 △행복의 기준 △타인에 대한 배려 △공동체에 기여하는 자세 등을 요구한다며 충북고 학생들이 이러한 따뜻한 리더십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마지막에는 학생의 강연 소감 발표 시간이 진행됐으며, 강연 소감을 자신 있게 공유한 10명의 학생에게는 구수환 PD가 집필한 저서가 선물로 증정됐다.

이날 특강에 참가한 허진영 학생은 “초등학교 때부터 故 이태석 신부에 대해 관심이 많았는데, 이번 특강을 통해 신부님의 생애와 봉사 정신을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어 뜻깊었고 사람들에게 따뜻함과 희망을 전할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의 프로듀서가 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충북고등학교는 ‘인성을 품은 학교’운영교로 인성교육을 학교 교육의 중요한 축으로 설정하고 학생들의 바른 인성과 성숙한 시민 의식을 기르기 위한 교육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