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한석준 아나운서와 함께하는 공직자 친절교육 실시

친절한 민원 응대 태도와 공직자 소통 능력 향상을 위한 명사 특강 진행

김인수 기자
2025-11-06 16:44:27




여주시 한석준 아나운서와 함께하는 공직자 친절교육 실시



[한국Q뉴스] 여주시는 지난 11월 4일 여성회관 공연장에서 친절교육 희망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공직자들의 시대에 부응하는 고객만족 서비스 향상과 민원인과 관계에서 중요한 소통의 기술 향상을 위해 ‘2025년 여주시 공직자 친절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명사인 한석준 아나운서를 초빙해 가족, 동료, 민원인 등 인간관계에서 중요한 소통의 기술을 중심으로 강의가 진행됐다.

이번 교육을 통해 스스로 강해지는 말하기 기술과 민원인들과 호흡하는 방법, 소통방법으로 풀어내는 민원 응대에 대한 소양을 다지며 시민 만족도 향상과 함께 친절한 여주시 이미지 제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시민의 눈높이는 과거보다 훨씬 높아졌다”며 “행정서비스의 질뿐만 아니라, 공직자가 보여주는 태도와 말 한마디에서도 신뢰와 존중을 느끼도록 공직자들이 먼저 노력해야한다. 시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불편함을 먼저 찾아 해결하려는 마음가짐이 진정한 친절의 출발점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여주시 민원토지과는 상·하반기 친절공무원 선정과 민원담당 공무원 힐링프로그램 진행, 공직자 친절방송 등으로 공직자들의 친절마인드 함양 독려를 통한 고객만족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