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여성 창업역량 키우는 ‘2025 사랑나눔 플리마켓’ 열어

지역 여성 창업동아리 8개 팀 참여… 나눔과 상생의 가치 실천

김인수 기자
2025-11-06 14:35:15




광명시 여성 창업역량 키우는 2025 사랑나눔 플리마켓 열어



[한국Q뉴스] 광명시는 6일 광명시여성비전센터 1층 앞마당에서 ‘2025년 광명새일과 함께하는 사랑나눔 플리마켓’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주관했으며 디딤돌 취·창업 동아리 7개 팀과 직업교육훈련 정리수납 수료생팀 등 총 8개 팀이 참여해 여성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상품과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플리마켓에는 △협동조합 홀리스틱터치 △협동조합 배움발전소 △사회적협동조합 아라미디어 △사회적협동조합 온별 체험) △동아리 꽃담 △동아리 나무조아 △동아리 다누리실버아카데미 △정리수납 수료생팀 등이 참여했다.

행사장에는 여성비전센터 수강생과 지역 주민 등 다양한 계층의 방문객이 함께하며 지역 상생의 의미를 더했다.

시민들은 여성 창업자들의 정성이 담긴 제품을 구매하고 공정무역 체험과 정리수납 시연 프로그램을 즐기며 높은 호응을 보였다.

또한 참가팀들은 판매 수익금의 10%를 ‘희망나기 운동본부’에 기부해 나눔과 연대의 가치를 실천했다.

최옥남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플리마켓은 여성들이 실제 판매 현장을 경험하며 시장 이해도를 높이고 자신감을 쌓을 수 있었던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여성 창업 지원과 지역사회 상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광명여성새일센터의 디딤돌 취·창업 동아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 일자리경제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