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Q뉴스] 경상남도교육청은 학교 현장과의 소통을 위해 오는 5일부터 '2025년 교육감 학교 방문'을 추진한다.
올해 학교 방문은 지난해 권역별 추진 방식과 달리, 한 학교에 더욱 집중해 현장과의 밀도 높은 소통을 강화한다.
이를 통해 '함께 가꾸는 경남교육'을 실현하고 경남 미래교육의 방향성에 대한 현장의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이번 방문은 원도심 학교, 학생맞춤통합지원, 마음관계 회복 활성화, International Baccalaureate 준비학교 등 주요 교육 현안과 관련된 학교를 중심으로 방문이 이루어진다.
주제와 관련한 해당 학교의 우수사례와 운영 방법 등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직접 경청할 예정이다.
박종훈 교육감은 “이번 학교 방문은 학교와 직접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자리이다”며 “앞으로 교육공동체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소통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고민하고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경남교육청은 이번 학교 방문에서 수렴한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분석해, 실질적인 학교 현장 지원 방안을 마련하는 데 활용할 방침이다.
[2025년 교육감 학교 방문 추진 일정]■ 학교급지역주제학교명방문일초김해원도심학교, 학생맞춤통합지원김해삼성초등학교12.1.초거제마음관계회복, 행복나눔학교내곡초12.8.중진주원도심학교진주중학교11.25.중김해마음관계회복, 실습협력학교월산중11.24.중양산학생맞춤통합지원, 마음관계회복서창중11.5.중창원독서·예술교육상남중학교12.2.고사천IB 준비학교, 자율형 공립고삼천포중앙고등학교11.17. 방문 학교 및 일정은 변경될 수 있음■ 지역주제기관명방문일창원수학문화관 새로운 비젼경남수학문화관12. 17. 방문 기관 및 일정은 변경될 수 있음
저작권자 © 한국Q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