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 ‘2025년 우수어린이 놀이시설’ 선정

안전관리와 창의적인 놀이환경, 아동 발달 연계성 등에서 우수◦ 유아의 놀이권과 안전권 보장, 기관의 공신력과 사회적 신뢰 동시에 확보◦ 교육시설 안전인증, BF 인증, 우수어린이놀이시설 선정으로 안전·품질 3관왕 달성

김덕수 기자
2025-11-05 15:24:03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_2025년_우수어린이_놀이시설_선정_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사진제공=경기도교육청)



[한국Q뉴스]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이 5일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5년 우수어린이 놀이시설’에 선정됐다.

‘우수어린이 놀이시설’은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법에 따라 안전검사, 보험가입, 안전교육 등 법정 의무를 모두 이행한 시설 중 안전관리와 창의적인 놀이환경, 아동 발달 연계성 등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은 시설을 선정하는 제도다.

이번 선정으로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은 △교육시설 안전인증 △장애물없는 생활환경 인증 △우수어린이놀이시설 선정으로 안전·품질 관련 3관왕을 달성했다.

이는 개원 2년 차 신설기관임에도 불구하고 유아의 놀이권과 안전권 보장, 기관의 공신력과 사회적 신뢰를 동시에 확보한 성과다.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은 이번 성과를 공유해 타 기관의 벤치마킹을 지원하고 인증 경험을 반영해 안전관리 매뉴얼과 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정재영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장은 “이번 선정을 통해 우리 기관이 유아의 놀이권과 안전권을 보장하는 선도 기관임을 공인받았다”며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안전한 놀이환경을 조성해 아이들이 마음껏 뛰놀 수 있는 공간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우수어린이놀이시설 현판 및 놀이공간 전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