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의 건강한 치아, 치과주치의 사업 참여로 지켜주세요~

○ 초등학교 4학년생 2025년 11월 30일까지 치과무료검진 꼭 받으세요

김인수 기자
2025-11-05 12:47:21




건강증진과 안성시보건소 건강증진과 2025년 치과주치의사업 전단지 수정안1



[한국Q뉴스] 초등학교 4학년생은 치아배열이 유치와 영구치가 섞여 있는 혼합치열기로 영구치 배열이 완성되는 중요한 시기이다.

따라서 이 시기에는 보호자의 관심도에 따라 아이들의 평생 치아건강이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현재 안성시 소재 치과주치의 사업 참여 의료기관은 27개이며 치과주치의 사업의 주요 내용으로는 구강검진, 구강보건교육, 예방진료등을 실시하며 치과주치의 판단에 따라 필요 시 치아 홈메우기·단순치석제거·파노라마 촬영이 제공된다.

검진에 필요한 비용은 1인당 48,000원으로 안성시와 경기도가 무료로 지원한다.

치과주치의 사업 검진대상자는 모바일앱을 통해서 문진표 작성과 온라인 교육을 이수하고 지정된 치과 의료기관에 예약전화를 한 후 치과의료기관에 방문하면 된다.

안성시보건소 관계자는 “아직 검진을 받지 않은 학생이 빠른 시일내에 지정된 치과에 방문해 치과주치의 사업에 참여해 주길 당부드리며 검진을 받기 위해서는 학교, 가정, 보건소, 치과 의료기관 등 지역사회가 하나가 되어 힘을 모아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아이들의 건강한 100세 치아건강을 위해서는 치과주치의검진을 통해서 예방 중심의 포괄적 구강관리서비스를 적기에 받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라 할 것이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증진과 구강보건실로 문의하면 상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