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복지재단, 시립한별어린이집 ‘오늘부터 나눔시장’ 바자회 수익금 기부

김인수 기자
2025-11-04 11:56:24




시립한별어린이집_오늘부터_나눔시장_바자회_수익금_기부_초상권동의완 (사진제공=남양주시)



[한국Q뉴스] 남양주시는 10월 31일 별내동 시립한별어린이집이 시청 본관 1층에서 나눔문화 캠페인 ‘오늘부터 나눔시장’의 일환으로 ‘한별사랑 바자회’수익금 209만 5천 원을 남양주시복지재단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달식은 시청에서 진행된 나눔 교육을 마친 후 열렸으며 기탁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시립한별어린이집은 지역주민, 원아, 학부모가 함께 참여한 ‘한별 야시장’바자회를 열어 아이들에게 나눔의 의미를 체험할 기회를 제공했다.

이들은 수익금 전액을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하며 따뜻한 지역 사랑을 실천했다.

박미경 시립한별어린이집 원장은 “아이들이 스스로 나눔의 가치를 느끼고 직접 실천할 수 있어 더욱 뜻깊었다”며 “함께해 주신 학부모님들과 지역주민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아이들뿐 아니라 학부모와 지역주민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자리였다”며 “이 캠페인을 통해 미래 세대가 서로를 아끼고 배려하는 시민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매월 진행되는 ‘어린이 나눔교육’과 ‘나눔꿈나무 챌린지’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남양주시복지재단 나눔사업부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