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Q뉴스] 성주군 가천면은 4일 군민이 체감하는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민원현장에서 쌓은 경험을 토대로 실무에 즉시 적용할 수 있는 민원응대 대화법을 공유하고 무엇보다 갈등관리에서 예방이 중요한 만큼 주민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강조했다.
이수경 가천면장은 “주민들이 방문할 때 가장 먼저 찾고 많이 찾는 행정복지센터는 행정의 얼굴이다”며 “나 역시 언제든 민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환한 인사로 주민들을 맞이하고 따뜻하고 존중하는 대화로 응대하는 것이 성주군 행정의 신뢰를 쌓아가는 시작점이다”고 친절행정을 재차 당부했다.
가천면은 정기적으로 친절교육을 통해 민원만족도를 향상하는 한편 직원들이 행정과정에서 갖게 되는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열린 대화를 나누는 등 고객최접점 행정기관으로서의 자긍심도 함께 높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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