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농업기술센터, 스마트원예단지 입주 대상자 모집

스마트팜 창농의 첫걸음에 도전하세요!

김덕수 기자
2025-10-31 07:53:13




스마트원예단지 조감도



[한국Q뉴스]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농지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 창업농들에게 안정적인 창농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스마트원예단지 입주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청년들이 용수 공급 시설과 지열에너지 이용 시설 등 스마트팜 기반의 농지를 임대받아 창농 초기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안정적으로 영농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했다.

신청 기간은 오는 11월 10일부터 21일까지이며 입주 대상은 모집 공고일을 기준으로 18세 이상 45세 미만인 청년이다.

모집 인원은 7명~11명으로 신청 시 거주지 제한은 없고 선발된 이후 계약 체결 전까지 당진시로 전입해야 한다.

모집 구획의 면적은 최소 0.25ha에서 최대 1ha이고 임대 기간은 기본 5년에 최대 10년까지 연장 가능하며 임대 기간 종료 후에는 해당 부지를 입주자에게 매각할 계획이다.

부지 임대료는 충남 농가별 단위 면적당 농작물 수입의 1/10로 초기 창농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다.

한편 센터는 모집에 앞서 11월 7일 당진시농업기술센터 스마트팜 통합관제관리동에서 사전 설명회를 진행한다.

입주 신청은 당진시농업기술센터 스마트팜 통합관제관리동에 방문해 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내용은 당진시 및 당진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과 채소화훼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