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회구곡 라디엔티어링 행사 성황리 마무리!

전국 각지에서 남녀노소 350명 방문해 구곡길 체험

김덕수 기자
2025-10-28 07:29:56




하회구곡 라디엔티어링 행사 성황리 마무리! (안동시 제공)



[한국Q뉴스] 안동시(시장 권기창)는 지난 26일 하회구곡 라디엔티어링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경상북도 주최, 안동시와 (재)세계유교문화재단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사전신청 및 현장접수를 통해 총 350명을 모집했다.

병산서원에서부터 하회마을 만송정까지 라디오를 들으며 구곡을 체험하는 이 행사는, 굽이 흐르는 낙동강 물길을 따라 가을하늘 아래 자연의 아름다움과 선선한 바람을 느끼며 일상을 잠시나마 잊고 걸어보는 시간이었다.

행사는 안동MBC 라디오 생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됐고 구곡길에 대한 설명과 각 구간마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구곡문화에 대해 배우고 하회구곡을 홍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또한 국악 공연과 농악 공연 및 시대 역할극 퀴즈, 경품추첨 등의 프로그램과 함께, 중간중간 쉬어가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져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안동시 관계자는 “행사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이 행사가 일상에서 벗어난 힐링의 시간이자, 아름다운 추억으로 남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전통과 역사가 살아 있는 하회구곡길의 재조명 및 숲길 활성화가 이뤄져, 지역과 산림을 연결하고 지속 가능한 숲의 가치를 확산시킬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