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2025년 주민자치위원 워크숍 개최

의왕시주민자치위원협의회, 서로 하나 되는 시간 가져

김인수 기자
2025-10-27 12:25:15




의왕시, 2025년 주민자치위원 워크숍 개최



[한국Q뉴스] 의왕시가 10월 24일 국민체육센터에서 ‘2025년 주민자치위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의왕시주민자치위원협의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6개동 주민자치위원 200여명과 관계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주민자치위원의 역량 강화와 위원 상호 간의 소통과 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역량강화 교육 △개회식 △레크레이션 △축하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개회식에서는 각 동의 우수 주민자치위원에게 시장, 시의회 의장, 경기도의회 의장, 국회의원, 주민자치위원협의회장 표창이 수여되며 그간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온 이들에 대한 노고를 기리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행사에서는 주민자치위원 간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레크레이션과 퓨전국악인 전지연, 코미디언 라동근 등이 꾸민 축하공연이 진행되며 참석자들 모두 즐겁고 뜻깊은 교류의 시간을 즐겼다.

시는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주민자치위원 간 협력과 유대가 더욱 강화되고 주민 스스로 참여하고 주도하는 자치 문화 정착이 확산됐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날 개회식에서 김성제 시장은“주민자치는 시민이 주인이 되는 진정한 민주주의의 출발점”이라며“오늘 이 자리를 통해 서로 소통하며 더 나은 지역사회를 만들어 갈 것을 다짐하는 뜻깊은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