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청소년재단, 롯데케미칼 2천만원 지정 기탁 전달식 개최

의왕 롯데케미칼, 의왕시 청소년 진로체험 특별전시관‘레고 인공지능 그라운드’ 운영 지원

김인수 기자
2025-10-27 12:25:48




의왕시청소년재단, 롯데케미칼 2천만원 지정 기탁 전달식 개최



[한국Q뉴스] 의왕시청소년재단 산하 의왕시진로지원센터는 10월 24일 부곡체육공원에서 열린‘제12회 의왕시청소년진로박람회’현장에서 ‘의왕롯데케미칼 2천만원 지정기탁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성제 이사장, 전영남 대표이사를 비롯해 권기현 롯데케미칼 팀장, 김효진 경기 사랑의열매 사무처장 등이 참석해 지역사회 청소년의 성장을 응원하는 뜻깊은 자리를 함께했다.

올해 롯데케미칼의 지정기탁금은 진로박람회 내 특별전시관인 ‘레고 인공지능그라운드’ 운영에 활용됐다.

해당 전시관은 인공지능과 로봇을 주제로 한 체험 공간으로 청소년들이 직접 미래 기술과 직업 세계를 경험하며 4차 산업 시대의 진로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기획돼, 행사장에서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효진 경기사랑의열매 사무처장은 “우리 청소년들이 스스로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돕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청소년들의 성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의왕시청소년재단 이사장인 김성제 시장은 의왕 롯데케미컬의 꾸준한 관심과 후원이 우리 청소년들에게 새로운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업과 재단이 서로 협력해 청소년들이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실질적 진로 체험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