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Q뉴스]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11월 7일까지 ‘2025 금천구 인스타툰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금천구의 주요 사업 및 행사, 금천구에 대한 매력을 보다 친근하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창의적이고 확산력 있는 홍보 콘텐츠를 발굴하고자 기획됐다.
공모 주제는 금천구를 배경·소재로 한 것이면 무엇이든 가능하다.
주제에 맞추어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간편하게 보는 만화인 ‘인스타툰’형식(10~15컷 이내)의 작품을 접수하면 된다.
지역·연령에 관계없이 금천구에 관심이 있는 개인 또는 팀 단위로 누구나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다만 1인(팀)당 총 2작품까지 출품할 수 있다.
작품 접수는 인스타툰 공모전 누리집에 신청서와 작품을 함께 제출하면 된다.
작품 규격 및 참가 유의사항, 신청 서식 등은 인스타툰 공모전 누리집 또는 금천구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예비 심사와 본 심사를 거쳐 선정된 8개 작품은 12월 3일 금천구청 누리집에서 공개된다.
심사는 △스토리텔링, 창의성 등의 작품성과 △홍보 콘텐츠로서의 활용성 △재미 요소, 트렌드 반영 등 대중성을 기준으로 할 예정이다.
시상 규모는 총 400만원으로 베스트 작품상 50만원(8명)이다.
구는 수상 작품을 누리소통망(SNS)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구정 홍보에 활용할 계획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SNS 중심의 홍보가 일상화된 시대에 주민의 손으로 구의 매력과 자랑거리를 쉽고 친근하게 전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며 “참신하고 창의적인 콘텐츠가 많이 나올 수 있도록 인스타툰 공모전에 주민분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소통담당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Q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