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청소년동반자프로그램 문화체험활동 ‘함께 놀자! 액티비티 데이!’ 운영

김덕수 기자
2025-10-26 12:45:43




경상남도 사천시 시청



[한국Q뉴스] 사천시 복지·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재령) 소속 사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5일 청소년동반자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문화체험활동 ‘함께 놀자! 액티비티 데이!’를 진행했다.

이번 활동에는 사천시 관내 위기(가능) 청소년 30명이 참여해 경주월드에서 다양한 놀이기구를 체험하며 야외활동의 즐거움과 친구 맺기, 또래 공감 경험을 쌓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단순한 여가활동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놀이공원 이용 시 안전 및 에티켓 교육과 디지털 기기에서 벗어나 자기조절 능력을 자연스럽게 향상시킬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한 청소년은 “그동안 스트레스가 많았는데, 놀이기구를 타며 속이 뻥 뚫리는 기분이 들었다”며 “다른 친구들과 다양한 놀이기구를 타고 함께 어울리며 서로를 더 잘 알게 되고 즐거움의 가치를 배울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인솔 청소년동반자는 “평소 사천시 관내에서 청소년들이 즐기지 못하는 놀이공원 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신감을 되찾는 모습을 보며 함께 기뻤고 실제 상황에서의 경험을 기반으로 자기 조절력 향상을 유도할 수 있는 교육효과가 있어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한편 사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동반자프로그램을 통해 만 9세에서 24세의 위기 청소년들에게 찾아가는 심리 상담을 제공하고 필요시 지역사회 자원과의 연계를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사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