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국가유공자 보훈경로잔치 성황리 개최

민ㆍ관ㆍ군이 함께한 예우와 감사의 자리

김덕수 기자
2025-10-24 21:16:46




함안군 국가유공자 보훈경로잔치 성황리 개최



[한국Q뉴스] 함안군은 지난 24일 오전 11시 함주공원 다목적잔디구장에서 ‘2025년 함안군 국가유공자 보훈경로잔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나라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들의 희생과 공헌에 감사하고 예우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 400여명이 참석했으며 조근제 함안군수를 비롯해 함안군의회 의장, 경남동부보훈지청장, 도의원과 군의원, 함안군 8개 보훈단체장, 관련 기관장과 사회단체장, 보훈단체 경남지부, 보훈위탁병원 관계자 등 30여명의 주요 내빈이 함께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숟가락난타와 라인댄스 등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 축하공연, 중식 순으로 진행됐다.

국민의례에서는 제39보병사단 군악대의 연주로 엄숙한 분위기가 조성됐으며 군 장병 20여명이 어르신들의 안전 관리와 식사·음료 제공을 도우며 국가유공자에 대한 존경과 감사를 실천했다.

중식은 함안군 적십자봉사회 회원 40여명이 정성껏 준비한 소고기국밥 등으로 제공됐다.

적십자봉사회는 매년 이 행사에서 음식을 담당하며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함안군 전몰군경미망인회를 비롯한 7개 보훈단체가 주관했으며 함안군 내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은 1200여명이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이번 보훈경로잔치는 민·관·군이 함께 만들어가는 예우의 자리로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이 존중받는 사회 분위기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