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Q뉴스] 거창군은 ‘민생회복 소비쿠폰’ 2차 지급이 10월 31일 마감됨에 따라 아직 신청하지 않은 군민은 서둘러 신청해 줄 것을 당부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2차 지급 신청 기간은 9월 22부터 10월 31일까지로 신청 마감까지 한 주 남겨두고 있다.
23일 기준 5만 4,802명이 신청했으며 지급금액은 54억 8천만원이다.
거창군은 지급 종료를 앞두고 미신청자 1,586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신청을 집중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마을별 담당 공무원을 지정해 미신청자에 대한 개별연락, 마을방송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관내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에 대한 방문 지급 등을 통해 지급률 제고에 나서고 있다.
군은 군민 편의를 위해 주소지와 관계없이 가까운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소비쿠폰을 신청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평일 방문이 어려운 군민은 주말과 야간에도 사전 예약으로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군민은 해당 행정복지센터에 찾아가는 신청을 요청할 수 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2차 지급 대상 군민이 모두 신청 완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바쁜 일로 신청을 미루고 있는 군민들께서도 온라인 신청 또는 가까운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10월 31일까지 신청 완료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한편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1차와 2차 지급분 모두 11월 31일까지 전액 사용 완료해야 하며 미사용 잔액은 자동 소멸된다.
저작권자 © 한국Q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