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Q뉴스] 경기도 농정해양위원회 방성환 위원장은 22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7회 경기언론인협회 의정행정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경기언론인협회가 주최하고 도의회 의원, 국회의원, 기초의회 의원 등 경기도 각 분야에서 우수한 의정활동을 펼친 인물을 선정해 의정, 행정, 특별 분야별로 시상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방성환 위원장은 농어민의 소득안정, 청년농업인 육성, 스마트농업 및 푸드테크 산업 지원, 기후위기 대응 농정 전환 등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현장 중심의 정책 추진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경기도 푸드테크 활성화 및 산업 지원 조례’, ‘경기도 약용·특용작물 육성 및 산업 지원 조례’, ‘경기도 농어업 일자리 지원 및 활성화 조례’ 등 도내 농정 현안 해결과 미래 농업 기반 강화를 위한 입법 활동을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
방성환 위원장은 수상 소감에서 “이번 수상은 저 개인이 아닌, 경기도 농정해양위원회 전체 위원들과 현장의 농업인, 관계 공직자 여러분이 함께 만든 결과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도민이 체감하는 실질적인 농정 성과, 그리고 미래세대와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농업 실현을 위해 의정의 모든 역량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는 도의회 및 국회 관계자, 경기언론인협회 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해 도내 각계 공직자와 의원들의 성과를 축하했다.
저작권자 © 한국Q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