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의 숨은 매력 발견했어요”… 참가자 호평 속 ‘시티스테이 투어’ 마무리

김상진 기자
2025-10-21 10:05:23




“정읍의 숨은 매력 발견했어요”… 참가자 호평 속 ‘시티스테이 투어’ 마무리



[한국Q뉴스] 참가자들의 손에 최신 스마트폰 대신 필름카메라가 들렸다.

정읍의 관광명소와 도시재생시설을 아날로그 감성으로 담아내는 특별한 여행, ‘정읍 시티스테이 투어 리턴즈’ 가 지난 18일과 19일 참가자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열렸다.

정읍시와 정읍정심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주관으로 열린 이번 투어는 도시재생 거점시설의 지속 운영과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참가자들은 지급된 필름카메라로 정읍 곳곳을 자유롭게 촬영했으며 그 결과물은 온라인 플랫폼 ‘패들렛’을 통해 실시간 공유돼 큰 호응을 얻었다.

투어 첫날, 참가자들은 기억저장소에서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원도심과 역사문화유산을 탐방하고 술문화관에서 도자기 체험을 했다.

저녁에는 ‘정읍의 밤 – 감성파티’를 통해 서로 소통하며 깊은 유대감을 형성했다.

이튿날에는 정읍 구절초 지방정원에서 만개한 구절초를 감상하고 김명관 고택을 방문해 정읍의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것으로 알찬 일정을 마무리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투어는 단순 관광을 넘어 도시재생 거점시설의 지속가능한 운영 모델을 만들어가는 성공적인 사례”며 “앞으로도 재방문을 유도하고 원도심이 지속해서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