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추석 황금연휴 진도개 Dog 스포츠 등 성황

평일 10시와 15시에는 도그 스포츠, 주말과 공휴일 11시에는 공연, 어질리티, 체험까지

김상진 기자
2025-10-16 14:08:48




진도군, 추석 황금 연휴 진도개 Dog 스포츠 등 운영 성황



[한국Q뉴스] 진도군은 지난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약 1만명이 진도개테마파크를 방문해 진도개 공연, 달리기, 장애물 달리기(어질리티) 등 도그(Dog) 스포츠를 관람하고 진도개 강아지 체험장과 미니 동물농장(학습체험장)을 다녀갔다고 밝혔다.

군은 진도개 관련 문화와 진도개의 우수성을 알리고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올해 12월까지 진도개테마파크 일원에서 진도개 도그(Dog) 스포츠와 진도개 학습장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진도개테마파크는 평일 오전 10시와 오후 3시에 도그(Dog) 스포츠를 진행하고 주말(토, 일)과 공휴일 오전 11시에는 진도개와 함께 어울리며 소통하는 교감 공연, 진도개의 영특하고 민첩함을 볼 수 있는 달리기, 견주와 진도개가 협동해서 진행하는 장애물 달리기(어질리티), 강아지를 직접 만지고 배우는 진도개 학습체험장 등을 운영한다.

또한, 진도개테마파크 안에는 미니 동물농장, 어린이 놀이시설 등이 있어 테마파크를 방문하는 관광객이 체험하고 즐기며 휴식할 수 있다.

진도개축산과 관계자는 “진도개와 함께 즐기는 다양한 체험 활동과 반려동물과 관련된 문화공간을 제공해 진도개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를 조성해 지역을 찾는 애견인과 관광객이 다시 찾고 싶은 공원으로 기억되게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