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청년친화도시 지정 기념 인스타그램 홍보 이벤트 실시

청년정책 공식 채널 팔로우하고 초성 퀴즈 참여하면 상품권 증정

김덕수 기자
2025-10-15 13:29:37




인스타그램 포스터 (사진제공=거창군)



[한국Q뉴스] 거창군은 대한민국 최초 청년친화도시 지정을 기념해 오는 10월 15일부터 11월 12일까지 한 달간 청년정책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Youth_in_gc(거창군청년정책_거창청년사이)’를 통해 SNS홍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인스타그램 이벤트는 청년이 행복하고 머물고 싶은 도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청년친화도시 거창의 인지도 제고와 청년정책에 대한 관심 및 참여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청년 세대가 일상에서 손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소통 플랫폼을 활용해 친근하고 자발적인 참여 분위기를 조성할 예정이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우선 거창군 청년정책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Youth_in_gc)을 팔로우한 뒤, 이벤트 기간 중 게시되는 초성 퀴즈 게시물에 정답 댓글을 남기고 게시물 내 안내된 네이버폼 링크를 통해 이름과 연락처 등 인적 사항을 제출하면 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50명에게 모바일 거창사랑상품권 5,000원권이 증정되며 당첨자는 이벤트 종료 후 개별 통보를 받을 예정이다.

신순화 인구교육 과장은 “청년친화도시 지정은 청년이 머물고 싶은 지역, 함께 성장하는 지역으로 나아가기 위한 출발점”이라며 “이번 SNS 이벤트를 통해 더 많은 청년이 거창의 청년정책과 다양한 사업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거창군은 올해 2월 국무조정실로부터 대한민국 최초이자 군단위 유일의 청년친화도시로 지정받았으며 1차년도 사업으로 청년 실태조사, 취- 창업 교육, 청년 공간 구성 등 청년의 자립과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