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사위봉사단,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 실시

명륜동 취약가구에 재능기부로 이웃사랑 실천

김덕수 기자
2025-10-14 07:34:04




참사위봉사단,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 실시 (사진제공=안동시)



[한국Q뉴스] 참사위봉사단(회장 안세곤)은 지난 12일(일) 안동시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해 명륜동 취약계층 가구를 찾아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는 명륜동 관내에서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노인가구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해당 가구는 평소 습기가 많아 곰팡이가 생기는 등 생활 여건이 좋지 않아, 안동시자원봉사센터에 개선 지원이 요청된 바 있다.

이날 봉사에는 참사위봉사단원과 자원봉사센터 직원 등 20여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낡은 벽지와 장판을 새로 교체하고 천장 보수·전기 배선 정리·가구 제작 등 전문 재능기부를 통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했다.

또한 집 안 곳곳의 생활 쓰레기를 수거하고 정리 정돈 작업을 함께 진행하며 궂은 날씨 속에서도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안세곤 회장은 “깔끔하게 정리된 집을 보고 어르신이 만족해하시는 모습을 보니 보람을 느끼고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임금자 명륜동장은 “휴일에도 아낌없이 시간을 내어 헌신적인 봉사활동을 해 주신 참사위봉사단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행정에서도 주거 취약계층의 쾌적하고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