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동적십자봉사회 ‘사랑의 빵’ 나눔 행사 진행

휴먼시아8단지경로당에 카스테라 빵 100여 개 및 음료수 전달. 월1회 정기 나눔 행사

김덕수 기자
2025-10-14 07:33:50




옥동적십자봉사회 ‘사랑의 빵’ 나눔 행사 진행 (사진제공=안동시)



[한국Q뉴스] 안동시 옥동적십자봉사회(회장 안재자)는 10월 11일(토) 관내 경로당을 찾아 어르신들을 위한 ‘사랑의 빵’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나눔 행사는 옥동적십자봉사회 회원 10여명이 오전 9시부터 안동적십자나눔터에서 직접 만든 카스테라 빵 100여 개와 별도로 준비한 음료수를 옥동 휴먼시아8단지경로당 어르신들께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경로당 어르신 및 관계자, 적십자봉사회원, 옥동장, 시의원 등 30여명이 참석해 뜻깊은 시간을 함께 했다.

옥동적십자봉사회는 얼마 전까지 회원 수가 20여명에 불과했으나 최근 회원이 늘어나 38명으로 증가했으며 관내 잡초 뽑기 및 환경정비 등의 사업 참여 수익금으로 매월 한 차례 이상 경로당이나 취약계층에 ‘사랑의 빵’ 나눔 등 봉사활동을 정기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경로당 관계자는 “노인들을 위해 꾸준히 봉사해 주고 있는 적십자봉사회에 감사하다”며 “이번 나눔도 매우 의미 있는 행사였다”고 전했다.

안재자 회장은 “회원들이 정성껏 만든 빵을 어르신들께서 맛있게 드시며 행복해 하는 모습을 보니 기뻤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더욱 열심히 봉사하겠다”고 말했다.

고주희 옥동장은 “주말임에도 따뜻한 나눔 행사를 실천해 주신 옥동적십자봉사회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