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영광군공무원노동조합, 2025년 단체협약 체결

김상진 기자
2025-10-13 14:40:50




(사진제공=영광군)



[한국Q뉴스] 영광군(군수 장세일)은 지난 10월 13일 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영광군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박종옥)과 “2025년 단체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공무원 노사 간의 상호 존중과 협력을 바탕으로 △근로시간 면제제도 도입 △적정 인력 관리방안 마련 △기념일 특별휴가 확대 △장례용품 지원 △임산부 및 영유아 자녀를 둔 공무원의 근무환경 보호 등 실질적인 개선안을 담고 있으며 건전한 노사관계 정립과 협력적 공직문화 조성을 목표로 추진됐다.

영광군은 지난 3개월간 실무교섭과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노사 간 의견을 조율해 왔으며 이번 단체협약을 통해 공무원의 사기 진작과 일- 가정 양립을 위한 유연한 조직 문화 조성에 중점을 두었다고 밝혔다.

영광군수(장세일 군수)는 “이번 단체협약은 군정의 동반자로서 노동조합의 의견을 존중하고 공무원들이 자긍심을 갖고 일할 수 있는 조직문화를 만드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노사가 함께 협력해 군민에게 신뢰받는 행정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옥 위원장은 “공무원노조는 조합원의 권익 보호는 물론, 군정 발전과 조직문화 개선을 함께 이끌어가는 든든한 파트너가 될 것이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직원들의 밝은 웃음이 군민에게 더 친절한 행정서비스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영광군은 앞으로도 단체협약의 이행을 성실히 추진하는 한편 노사 간 정기적인 소통 채널을 강화해 상생의 노사관계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갈 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