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통영시 정책실명제 대상사업 선정

- KTX 통영역세권 및 배후도시 조성사업 등 총 45건 선정

김덕수 기자
2025-10-13 14:27:10




13. - 2025년 통영시 정책실명제 대상사업 선정(시청전경) (사진제공=통영시)



[한국Q뉴스] 통영시(시장 천영기)는 2025년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 45건을 선정했다.

정책실명제는 주요 정책의 결정과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실명과 의견을 기록- 관리하고 시민에게 공개함으로써 행정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기 위한 제도다.

정책실명제 공개대상은 ▲장·단기 계획을 포함한 시정 주요 정책사업 ▲총 사업비 30억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되는 사업 ▲1억원 이상의 연구용역 ▲다수 시민과 관련된 자치법규 제·개정 및 폐지 사항 ▲시민이 신청한 사업 등이다.

올해는 KTX 통영역세권 및 배후도시 조성사업 등 계속 사업 41건, 신규 사업 4건으로 총 45건이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공개대상 사업으로 확정됐다.

시 관계자는 “주요 정책의 추진 과정을 시민에게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시정에 대한 신뢰를 높이고 앞으로도 시민의 알 권리 보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통영시는 시 홈페이지 내 ‘정책실명제’ 코너를 통해 공개대상 사업의 세부내용을 시민 누구나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국민이 공개를 원하는 사업을 직접 신청할 수 있는 ‘국민신청실명제’도 연중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