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화동, 한가위 맞아 정성 가득 반찬 전달

마을복지계획추진단 태장금(태화동 장금이) 반찬 나눔 사업 성료

김덕수 기자
2025-10-09 12:47:40




안동시청사전경(사진=안동시)



[한국Q뉴스] 추석을 앞두고 안동시 태화동 마을복지계획추진단(단장 김태명)은 마을복지계획 실행사업으로 ‘태․장․금(태화동 장금이) 반찬 나눔’ 사업을 10월 4일에 실시했다.

이번 ‘태․장․금(태화동 장금이) 반찬 나눔’ 사업은 2023년부터 태화동 주민밀착형 마을복지계획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시작된 사업으로 관내 취약계층 19가구를 선정해 밑반찬을 직접 전달하고 대상자들의 건강을 살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안동중학교 나누리봉사단이 이날을 위해 미리 호박죽을 직접 끓이는 등 정성을 다해 준비하는 과정에서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작은 정성이지만 받는 분들이 기뻐하셔서 마음이 따뜻해졌다”며 소감을 전했고, 인솔교사(김순자)는 “봉사를 통해 아이들이 이웃사랑의 소중함을 몸소 느끼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이에 김무경 태화동장은 “정성을 담아 준비해 준 학생들과 교사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나눔을 통해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더욱 풍성하고 따듯한 한가위를 보냈으면 한다”고 소망을 전했다.

한편, 태화동 마을복지계획추진단은 ‘태․장․금’ 사업 외에도 주거환경이 열악한 취약계층을 위한 ‘태화가[]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 중이며, 9월 30일 조ㅇ규 어르신의 주거지에 대한 주택수리 작업을 진행해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마련하는 데 힘을 보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