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장윤정 순천시립합창단 신임 지휘자 위촉

김상진 기자
2025-09-18 10:46:46




순천시, 장윤정 순천시립합창단 신임 지휘자 위촉



[한국Q뉴스] 순천시는 지난 15일 순천시립합창단 신임 지휘자로 장윤정 지휘자를 위촉했다고 밝혔다.

장윤정 지휘자는 중앙대학교 음악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노스텍사스대학교에서 합창 지휘를 전공했으며 포항시립합창단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서초구립합창단 지휘자 등을 역임했다.

현재 세종대학교 겸임교수로 재직하며 후학 양성과 젊은 음악인들과의 교류에도 힘쓰고 있다.

오는 10월 15일 시민의 날 행사에서 시민들과 첫인사를 나눌 예정이다.

장 지휘자는 “10년 전 순천시립합창단 제68회 정기공연에서 객원 지휘자로 참여한 적이 있었는데, 다시 함께 하게 되어 매우 뜻깊고 반갑다”며 “그때보다 더욱 의욕적인 단원들의 모습에 큰 감동을 받았고 앞으로 단원들과 함께 최고의 시립합창단을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장윤정 지휘자는 창단 40주년을 맞은 시립합창단의 첫 여성 지휘자로서 지난 6월 선임된 김성용 시립합창단 단무장과 함께 합창단에 새로운 변화와 도약의 바람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시민들에게 더욱 감동적이고 품격 있는 무대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립합창단은 오는 10월 ‘찾아가는 음악회’ 와 11월 27일 제101회 정기공연을 앞두고 있다.

합창단은 앞으로도 시민 가까이에서 다양한 음악 활동을 펼치며 순천시의 합창예술 발전과 지역 문화예술 저변 확대에 기여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