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겨울학기 인재육성사관학교 운영

꿈 향한 든든한 디딤돌 기대

김상진 기자
2025-09-16 10:34:41




무주군청사전경(사진=무주군)



[한국Q뉴스] 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이 겨울방학을 겨냥해 지역 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인재육성사관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무주군인재육성사관학교는 여름과 겨울방학 동안 학생들에게 폭넓은 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숙학원비 일부를 지원하는 것으로 희망자는 오는 26일까지 인재육성사관학교 신청서와 성적확인서 가족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 주소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각각 1부를 지참해 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 사무국에 방문·접수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52명으로 재단은 공통 기준부터 보호자 중 1인과 학생의 주소 무주군에 등록 등)과 지원 우선순위를 확인 후 적합한 학생을 선발하게 된다.

10월 2일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으로 대상자 모집과 관련 자세한 사항은 무주군청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무주군청 인구활력과 평생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황인홍 군수는 “무주지역 학생들이 방학 기간을 의미 있게 보내고 학업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이번 겨울학기에도 인재육성사관학교를 운영한다”며“ ”학생들이 새로운 환경 속에서 실력을 키우고 입시 정보를 나누며 꿈을 향해 한 걸음 더 내딛을 수 있도록 든든하게 뒷받침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은 인재육성사관학교를 통해 지난 2015년부터 589명의 학생에게 13억 8천여만원을 지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