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률 99% 돌파

김덕수 기자
2025-08-27 11:50:35




군위군청사전경(사진=군위군)



[한국Q뉴스] 군위군은 8월 26일 기준,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률 99%를 달성하며 대구시 구·군 가운데 가장 높은 지급률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국적으로도 최상위권에 해당하는 성과로 군위군의 적극적인 행정이 돋보이는 결과다.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정부가 추진하는 민생경제 회복 대책의 일환으로 군위군은 신청 접수부터 지급까지 전 과정을 철저히 관리하며 주민들의 실질적인 혜택 체감도를 높여왔다.

특히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운영해 거동이 불편한 고령층과 요양시설 입소자 등 취약계층에게 직접 방문해 신청과 접수를 지원했다.

지난 7월에는 104세 어르신을 직접 방문해 신청을 받는 등 관외 지역의 요양병원까지 찾아가 소비쿠폰을 전달해 훈훈한 미담 사례를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세심한 행정서비스 덕분에 지역사회 전반에서는 “고령층과 소외된 주민들까지 혜택을 고루 받을 수 있었다”는 긍정적인 반응이 확산되고 있다.

군위군은 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 지급 기간이 종료되는 9월 12일까지 미신청자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안내와 독려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김진열 군수는 “마지막 한 분까지 빠짐없이 혜택을 받으실 수 있도록 찾아가는 서비스와 개별 안내를 강화해 주민 모두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군민 중심의 촘촘한 행정을 통해 민생회복 효과가 실질적으로 체감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