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영 의원, ‘광주시 경로당 환경개선’ 민원 해결위해 힘쓰다

김인수 기자
2025-08-25 10:47:44




김선영 의원, ‘광주시 경로당 환경개선’ 민원 해결위해 힘쓰다



[한국Q뉴스]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김선영부위원장은 경기도사회서비스원에서 추진하는 ‘2025년 경로당 스마트 환경 조성 사업’ 공모에 광주시가 신청한 결과 총 39개소의 경로당이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그 중 26개소는 오포1·2동, 신현동, 초월읍, 곤지암읍, 도척면에 해당되며 경로당 내 스마트 환경조성을 위한 제품 보급 및 설치가 지원된다고 전했다.

김선영 부위원장은 지난 2월 14일 도의회 광주상담소를 통해 오포2동 통장으로부터 ‘양벌1통 경로당 환경개선 지원 요청’건으로 민원을 접수받았다.

민원을 접수받은 김선영 부위원장은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및 경기도사회서비스원 등 관계부서와 협의를 시작으로 경기도가 2025년부터 추진하는 신규복지사업인 ‘경기도 경로당 스마트 환경 조성사업’을 광주시 노인복지과와 지역 행정복지센터 업무담당자에게 안내 한 후 공모신청 등 해당사업과 관련해 추진현황을 지속적으로 관리했다.

이 사업은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쾌적한 여가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스마트 일상 환경 구축 △여가·헬스 케어 환경 조성 △유니버셜 디자인 환경 조성 가운데 한 가지 분야가 지원된다.

끝으로 김선영 부위원장은 “도의회 지역상담소를 통해 접수된 민원에서 시작된 작은 개선 요구처럼 앞으로도 시민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지역현장을 꼼꼼히 살피며 민원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