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2025년 을지연습 강평회 개최 및 연습 종료

김덕수 기자
2025-08-22 16:19:18




거제시, 2025년 을지연습 강평회 개최 및 연습 종료



[한국Q뉴스] 거제시는 21일 변광용 시장 주재로 ‘2025년 을지연습 강평회’를 개최하고 나흘간 진행된 을지연습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날 강평회에는 변광용 거제시장을 비롯한 국·소장 및 부서장과 을지연습 근무자, 제8358부대 1대대, 경찰서 소방서 해양경찰서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등 130여명이 참석했다.

2025년 을지연습은 ‘함께해요 을지연습, 든든한 대한민국’ 이라는 슬로건 아래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진행됐으며 을지2종사태 선포를 시작으로 전시 직제편성 훈련, 전시 기관 소산훈련, 전시현안과제토의, 공공시설 테러에 따른 실제 대응 훈련과 전 국민 참여 민방공 대피훈련 등 실전형 훈련으로 추진됐다.

강평회에서는 △부서별 훈련결과 보고 △성과 및 우수사례 공유 △개선과제 점검이 이뤄졌다.

특히 유관기관의 협조체계, 재난 및 전시 상황 대응 절차 준비와 도상훈련을 통해 전시 임무 수행 능력 배가를 긍정적인 성과로 꼽았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부서간 긴밀한 협력 덕분에 올해 연습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며 “강평회를 통해 확인된 보완점을 발전시켜 어떠한 위기 상황에도 흔들림 없는 든든한 거제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거제시는 이번 강평회에서 도출된 개선 과제를 내년도 훈련계획과 각종 재난안전 정책에 적극 반영해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