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K-관광섬 소문내기 이벤트 진행

8월 온라인 이벤트, 고군산섬잇길 사회관계망 계정 팔로우 등 소문내기 참여

김상진 기자
2025-08-18 08:48:25




군산시, K-관광섬 소문내기 이벤트 진행



[한국Q뉴스] 군산시가 운영하는 ‘고군산섬잇길’ 공식 사회관계망 계정에서 K-관광섬 8월 온라인 이벤트 ”K-관광섬 필카로드 행사 소문내기“를 진행한다.

‘K관광섬 필카로드’ 행사는 8월 29일부터 31일까지 장자도 선착장에서 열리며 고군산군도의 K-관광섬인 말도, 명도, 방축도로 떠나는 관광객 중 희망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일회용 필름카메라를 나눠주는 프로그램이다.

필름카메라를 받은 방문객은 여행 중 K-관광섬의 아름다운 풍경과 포토스팟, 동행한 친구와 가족의 모습 등을 직접 카메라에 담을 수 있다.

촬영이 끝난 필름은 회수되어 디지털화 과정을 거친 후 인화된 사진으로 방문객에게 다시 제공될 예정이다.

아울러 출품된 사진 중 10편을 선정해 온라인 전시회를 개최하며 이 중 6편은 K-관광섬 홍보 영상 제작에 활용돼 향후 K-관광섬을 알리는데 적극 활용될 계획이다.

시는 이번 오프라인 행사와 연계해 온라인 이벤트 ”K-관광섬 필카로드 행사 소문내기“를 함께 추진해 K-관광섬과 고군산섬잇길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8월 고군산섬잇길 다달이 이벤트 ’K-관광섬 필카로드 행사 소문내기’에 참여하려면, 고군산섬잇길 공식 사회관계망을 팔로우 한 후 댓글에 친구를 소환하고 해당 게시물을 리그램하면 된다.

시는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편의점 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하며 당첨자는 9월 첫째 주 별도 발표할 예정이다.

올해부터 시에서는 고군산군도 K-관광섬을 홍보하기 위한 홍보 채널로 ”고군산섬잇길“ 공식 사회관계망을 운영 중으로 관심 있는 누구나 최신 소식을 빠르게 접할 수 있고 다양한 이벤트 참여와 소통도 가능하다.

한편 올해 3월부터 매월 5회에 걸쳐 진행한 ‘온라인 다달이 이벤트’에는 누적 10,078명이 참여하는 등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아날로그 감성을 자극하는 필름카메라 오프라인 행사와 사회관계망을 통한 온라인 홍보 전략을 병행함으로써, 고군산군도의 매력을 다양한 세대에게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창의적인 홍보와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