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2025년 여성 1인 가구 안심패키지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김인수 기자
2025-05-26 12:14:13




오산시, ‘2025년 여성 1인 가구 안심패키지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한국Q뉴스] 오산시는 범죄에 취약한 여성 1인 가구의 안전한 생활을 지원하고 지역사회 안전망을 강화하기 위해 오는 6월 2일부터 ‘2025년 여성 1인 가구 안심패키지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범죄 예방을 위한 스마트 안전장비를 지원함으로써 여성 1인 가구가 보다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지원 대상으로는 △성폭력, 데이트폭력, 스토킹 등 범죄 피해 이력이 있는 여성 1인 가구 △오산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미성년 자녀로만 구성된 저소득 한부모 가구 △오산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으며 전·월세보증금 1억원 이하의 임차 주택에 거주하는 여성 1인 가구이며 자가 소유자는 제외된다.

신청 기간은 6월 2일부터 6월 27일까지이며 방문 신청은 오산시청 가족보육과 또는 관할 행정복지센터에서 온라인 신청은 6월 9일부터 경기민원24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다.

지원 물품은 △스마트도어벨 △스마트홈카메라 △호신용 스마트링 등으로 구성된 안심패키지 세트이며 신청자 중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가구에 한해 자택으로 배송될 예정이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이번 안심패키지 지원사업이 여성 1인 가구의 생활 안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여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도시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